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 과제) | 학습 준비물 |
충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7월 6일 (월) | 1교시 국어 | 5. 내가 만드는 이야기 | | *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 | ♥ 학습주제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서 쓰기 ♥ 학습순서 1.사진을 보고 상상한 이야기 꾸며 쓰기 2.자신이 상상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보여주기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2교시 국어 | ♥ 학습주제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서 쓰기 ♥ 학습순서 1. 교과서 162쪽 ~ 교과서 165쪽 2. 국어활동 58쪽 |
3교시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얼마나 알고 있나요 [수학 78-79쪽] 2. 탐구수학 [수학 80-81쪽] 3. 단원평가지 풀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7월 6일(월) 3-4교시 수학]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수학 교과서 78-81쪽 2. 7월6일 단원평가지 풀기 |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단원평가지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4교시 수학 |
5교시 창체 | 학교폭력 예방교육 | | *학교폭력예방교육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Gb5dI1mRWloVE8-fcX6-qdxCanKcqn0bENnepYhIiLc/present?usp=sharing | ♥ 학습주제 집단따돌림을 알고 대처하기 ♥ 학습순서 1. 집단따돌림에 대해 알아보기 2. 집단따돌림 ox 퀴즈 풀기 3. 집단따돌림을 당했을 때 대처방법 알기 | |
7월 7일 (화) | 1교시 사회 | 2. 우리의 지역의 역사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 세워보기(8-9/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8-9차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을 세워 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을 알아보고 조사 계획서를 만들어봅시다.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 계획 세우기’ 활동지 배부)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조사 계획서를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에 공유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교과서 76-79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단어나 문장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활동지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7월 7일 (화) | 2교시 사회 | 2. 우리의 지역의 역사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해봅시다. (10/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10차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해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과 그 인물이 한 일을 조사해봅시다.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활동지 배부)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 조사 보고서를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에 공유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교과서 80-82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단어나 문장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활동지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며 가락의 흐름을 구별합니다(2) ♥ 학습순서 1. 가락의 움직임을 손으로 표현하기 2. 가락의 움직임을 율동으로 표현하기 3.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기 | ♥ 음악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음악 | 국악 | ♥ 학습주제 국악에 대해 알아봅시다(1) ♥ 학습순서 1. 국악의 의미 2. 장단의 의미 |
5교시 창체 | 환경 | | * 창리초 4학년 환경교실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an | ♥ 학습주제 친환경 우유팩 경찰차 만들기 ♥ 학습순서 1. 우유팩 경찰차 만들기 2. 우유팩 경찰차 색칠하기 ♥ (온라인) 과제 1. 내가 만든 작품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 업로드하기 | ♥ 필기도구 ♥ 1리터 우유 팩 - 다른 재료 가능 ♥ 플라스틱 병뚜껑 4개 ♥ 가위 ♥ 색연필 ♥ 네임펜 ♥ 테이프 |
7월 8일 (수) 7월 8일 (수) | 1교시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식물의 한 살이를 정리해 볼까요?(12/12)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 학급 입장하기 2. [7월 8일(수) 1~2교시 과학] 강좌 내용을 순서대로 학습 ① [1교시] 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 ② [1교시] 식물의 한 살이 관찰계획 세우기 ③ [1교시] 씨가 싹트는 조건 알아보기 ④ [1교시] 식물의 한 살이 관찰하기 ⑤ [1교시]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조건 ⑥ [1교시] 여러 가지 식물의 한살이 ⑦ [2교시] 단원 정리 ♥ (포트폴리오) 과제 1. 실험관찰 기록하기(34~37쪽) | ♥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2교시 과학 |
3교시 미술 | | | 창리초 4학년 미술교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Vn3vHUimQ__QZD0qpJevWAT07R-iqLPSXeIr-uHnUZs/present?usp=sharing | ♥ 학습주제 나만의 음료 만들기 ♥ 학습순서 1. ‘나만의 음료 만들기’ 과정 살펴보기 2. 나만의 음료를 꾸민 뒤 학급 홈페이지-학급 앨범에 올리기 ♥ (온라인) 과제 1. 나만의 음료를 만들고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 게시판에 올리기 | ♥나만의 음료 도안 ♥A4 용지 또는 도화지 ♥ 가위 ♥색연필, 사인펜 ♥ 풀 ♥ 테이프 |
4교시 미술 |
5교시 체육 | 2. 도전활동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앞 구르기와 뒤 구르기 하기(2/3) ♥ 학습순서 1. 동영상 열기 2. 앞 구르기 와 뒤 구르기 시청 ① 앞 구르기 순서를 알고 해보기 ② 뒤 구르기 순서를 알고 해보기 | ♥ 이불 및 두꺼운 매트 ♥ 거실 ♥ 쿠션 (뒤 구르기) |
7월 9일 (목) 7월 9일 (목) | 1교시 국어 | 7. 사전은 내 친구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낱말의 뜻을 사전에서 찾으며 글 읽기 (7/9)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7월 9일(목) 국어 1~2교시] 강좌 시청 ① 낱말을 기준에 따라 나누어보기 ② 모르는 낱말을 사전에서 찾아보기 ③ 찾은 낱말을 문장으로 만들기 ④ <동물에게 감정이 있을까?> 동영상 시청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국어 216~217쪽 채우기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국어사전 |
2교시 국어 | 7. 사전은 내 친구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나만의 낱말 사전 만들기(8/9)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7월 9일(목) 국어 1~2교시] 강좌 시청 ① 사전을 만드는 과정 알기 ② 자신이 만들 사전에 들어갈 낱말 고르기 ③ 낱말 사전 만들기 ④ 친구들이 만든 낱말 사전을 골라 좋은 점 정리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국어 218~223쪽 채우기 ♥ (온라인) 과제 1. 나만의 사전을 만들어서 사진을 찍은 후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 게시판에 올리기 2. 친구들이 학급 앨범에 올려놓은 낱말 사전을 살펴보고 국어 221~222쪽 채우기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국어사전 ♥ 색연필, 사인펜 ♥ 풀 |
3교시 수학 | 6. 규칙찾기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7월 6일 단원평가지 문제풀이 2. 수의배열에서규칙찾기1[수학128-131쪽] 3. 수의배열에서규칙찾기2[수학132-133쪽]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7월 9일(목) 3-4교시 수학]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수학 교과서 128-133쪽 2. 수학 익힘책 77-81쪽 |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4교시 수학 |
5교시 사회 | 2. 우리의 지역의 역사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 자료 만들기 (11-12/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11-12차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를 만들어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방법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해봅시다. [선택 1] 역할극 대본 만들어보기 [선택 2] 뉴스 대본 만들기 [선택 3] 홍보 노래 만들기 [선택 4] 인물 포스터 만들기 [선택 5] 인물 소개 책자 만들기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를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에 공유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교과서 83-86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단어나 문장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봅시다.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활동지 또는 8절 흰도화지 ♥ 사인펜 ♥ 색연필 |
7월 10일 (금) 7월 10일 (금) | 1교시 영어 | 5. Is This You Rocket?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상대방의 물건을 나타내는 어구를 읽고 낱말 쓰기 2. 이야기를 통해 배운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기 3. 이 단원에서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 학습순서 1. 3차시(1) 강좌 시청하기 2. 3차시(2) 강좌 시청하기 3. 4차시 강좌 시청하기 4. EBSe 교과서 영어 시청하기 5. 알파 블록스 시청하기 | ♥ 영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2교시 영어 |
3교시 국어 | 7. 사전은 내 친구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낱말의 뜻을 사전에서 찾는 연습하기 (9/9)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7월 10일(금) 국어 3교시] 강좌 시청 ① <가을이네 장 담그기> 글 읽고 내용 파악하기 ② 하나의 낱말이 되어버린 낱말의 띄어쓰기 방법 알기 ③ <우리말사전이 없었더라면> 동영상을 시청하고 학습지 해결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국어활동 78~79쪽 채우기 2. <우리말사전이 없었더라면> 학습지 해결하고 국어활동 79쪽에 붙여놓기 ※ 반으로 접어 붙이세요. | ♥ 국어교과서 -국어활동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국어사전 ♥ <우리말 사전이 없었더라면> 활동지 |
4교시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한눈에 볼 수 있는 식물의 한 살이 자료 만들기(10~11/12)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 학급 입장하기 2. [7월 10일(금) 4교시 과학] 강좌 내용 학습 3. 한눈에 볼 수 있는 식물의 한 살이 작품을 만들고 학급 홈페이지 [학급 앨범]에 업로드하기 *참고 자료(여러 가지 식물의 한 살이 자료)는 학급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업 주간계획 글에 첨부되어 있어요. ♥ (온라인) 과제 1. 작품을 사진 찍어 학급 홈페이지의 [학급앨범]에 올리기 | ♥ 과학 교과서 ♥ 재료 -사인펜 -색연필 -색A4 -가위 -풀 |
5교시 창체 | 환경 | | * 창리초 4학년 환경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echochangri/%ED%99%88 | ♥ 학습주제 쓰레기 문제를 이해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려는 마음을 가지며 나만의 휴지심 작품으로 완성할 수 있다. ♥ 학습순서 1. 쓰레기가 자원으로 2. 다 쓴 휴지심의 변신 3. 나만의 휴지심 작품 만들기 ♥ (온라인) 과제 1. 학급 홈페이지에 작품 업로드하고 소감쓰기 | ♥ 휴지심 1개 이상 (여러 개 추천) ♥ 색종이, 가위, 풀, 색연필, 사인펜 ♥[선택] 스티커, 접착리본줄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