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 과제) | 학습 준비물 |
충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6월 8일 (월) | 1교시 국어 | 5. 내가 만든 이야기 | | *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 | ♥ 학습주제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 ♥ 학습순서 1. 마라톤이 무엇인지 알기 2. 이야기의 흐름 생각하며 아름다운 꼴찌 읽기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2교시 국어 | | ♥ 학습주제 이야기의 주제 찾기 ♥ 학습순서 3. 제목으로 주제찾기 4. 주제가 드러난 부분 찾기 ♥ (오프라인) 과제 교과서 154, 155쪽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3교시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세 자리 수)×(몇 십) [수학 62-63쪽] 2. (세 자리 수)×(두 자리 수) [수학 64-65쪽)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6월 8일(월) 3-4교시 수학]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수학 교과서 62-65쪽 2. 수학 익힘책 38-41쪽 |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4교시 수학 |
5교시 체육 | | | * 창리초 4학년 체육교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0K7p7li6zKmXdMd0X0k9qnUcPUOa4_1TzxY9pb-WSiw/present?usp=sharing | ♥ 학습주제 언어폭력을 알고 올바른 언어 사용하기 ♥ 학습순서 1. 언어폭력 이해하기 2. 나의 언어생활습관 평가하기 3. 언어폭력 예방 영상 시청하기 4. 부정적 표현 긍정적인 표현으로 바꾸기 | |
6월 9일 (화) | 1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58-60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기(2/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2차시] 우리 지역의 문화 유산을 조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① ‘문화재청 누리집’을 활용한 우리 지역 문화유산 알아보기 ♥ (온라인) 과제 1. 확인 문제 해결하기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61-63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 세우기(3/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3차시] 우리 지역의 문화 유산 답사 계획을 세워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사회 교과서 63쪽] 답사 계획 세우기 ①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문화유산 중 온라인 답사하고 싶은 곳을 한 가지 정하여 답사 계획 세우기(‘문화재청’ 검색이 어려운 경우 제시된 영상 활용) ♥ (온라인) 과제 1. 확인 문제 해결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사회 교과서 63쪽 답사 계획 세우기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5. 함께여서 행복해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친구들과 음악 활동을 하며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눕니다.(2) ♥ 학습순서 1. 친구에게 소개하는 음악 영상 같이 들어보기 (3개 이상) 2. 내가 마음에 드는 곡 감상평 쓰기 ♥ (온라인) 과제 1. 마음에 드는 곡 감상평 적어 제출하기 | ♥ 음악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음악 | ♥ 학습주제 친구들과 음악 활동을 하며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눕니다.(3) ♥ 학습순서 1. 작은 세상 노래 익히기 2. 리코더로 작은 세상 연주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계이름 적기 2. 리코더 연습해보기 | ♥ 음악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리코더 |
5교시 창체 (한자) | 4.의지의 한국인 | | * 창리초 4학년 창체(한자)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han/ | ♥ 학습주제 有, 期, 望 無 한자알기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2. 교과서 활동 적어보기 ♥ (오프라인) 과제 1. 한자워크북 하기(18~19쪽) | ♥ 한자교과서 (48~49쪽) -한자워크북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6월 10일 (수) | 1교시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씨가 싹 트는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4/12) 2. 씨가 싹 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5/12)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 학급 입장하기 2. [6월 10일(수) 1~2교시 과학] 강좌 내용을 순서대로 학습 ① [1교시] 씨가 싹 트는데 필요한 조건 알아보기 ② [2교시] 씨가 싹 트는 과정 관찰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실험관찰 기록하기(26~27쪽) | ♥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2교시 과학 |
3교시 미술 | | | * 창리초 4학년 미술교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tCMlZYBxylfBB9T61oa-nG9O8qzAgUddZogt-cXNUz4/present?usp=sharing | ♥ 학습주제 햄버거 표현하기 ♥ 학습순서 1. 햄버거 표현하는 과정 살펴보기 2. 자유롭게 자신만의 햄버거 만들기 3.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에 업로드하기 ♥ (온라인) 과제 1. 자신만의 햄버거 만들고 학급앨범에 업로드하기 | ♥색종이 ♥가위 ♥풀 ♥검은 도화지 또는 흰 종이 |
4교시 미술 |
5교시 체육 | 안전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심폐소생술에 대하여 알아보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6월 10일(수) 5교시 체육]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① 심폐소생술 순서와 방법 대하여 알기 ② 하임리히법 순서와 방법 대하여 알기 | ♥ 매트 ♥ 쿠션 |
6월 11일 (목) | 1교시 국어 | 7. 사전은 내 친구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낱말의 뜻을 짐작하기(1~2/9)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6월 11일(목) 국어 1~2교시] 강좌 시청 ① 국어사전 사용법 동영상 보기 ② 형태가 바뀌는 낱말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기 ③ <최첨단 과학, 종이> 글 읽기 ④ 내가 짐작한 낱말의 뜻과 국어사전에서 찾은 낱말의 뜻을 비교해보기 ♥ (포트폴리오) 과제 국어 196~204쪽 채우기 | ♥ 국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국어 | |
3교시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하기 [수학 66-67쪽] 2.몇십으로 나누기 [수학 68-69쪽)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6월 11일(월) 3-4교시 수학]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수학 교과서 66-69쪽 2. 수학 익힘책 42-45쪽 |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4교시 수학 |
5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64-66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온라인 답사하기 (4/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2단원 4차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온라인 답사해봅시다.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2. 우리 지역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을 온라인 답사 후, 답사 보고서 작성하기 ① 답사 보고서 양식은 선생님께서 주신 활동지 활용 ② 활동지 외 본인이 만든 양식 가능 ♥ (온라인) 과제 1. 답사 보고서를 [학급홈페이지-학급앨범]에 업로드하기 2. 확인 문제 해결하기 | ♥ 사회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6월 12일 (금) | 1교시 영어 | 3. Who Is He?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가족 구성원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2. 배운 표현을 이해하고 말해보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6월 12일(금) 1-2교시 영어]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① 3차시 영어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② 4차시 영어 수업 동영상 시청하기 ③ 주요표현 정리 동영상 시청하기(EBS) ④ 알파 블록스 시청하기 | ♥ 영어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2교시 영어 |
3교시 국어 | 7. 사전은 내 친구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사전에서 뜻을 찾아 낱말 사이의 관계 알기(3/9)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6월 12일(금) 국어 3교시] 강좌 시청 ① <수아의 봉사 활동> 글 읽기 ② 뜻이 반대인 낱말과 포함되는 관계에 있는 낱말 알아보기 ③ 낱말 사이의 관계 찾는 놀이하기 ④ 선행과 관련된 동영상 시청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204쪽, 205쪽 채우기 2. 205쪽 4번. 책을 골라 읽고 책에서 단어를 선택하여 국어사전에서 찾은 후 뜻이 반대인 낱말과 포함관계에 있는 낱말을 쓰기 | ♥ 국어교과서 -국어활동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4교시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잎과 줄기는 자라면서 어떻게 변할까요?(7/12)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 학급 입장하기 2. [6월 12일(금) 4교시 과학] 강좌 내용 학습 ① 강낭콩이 자라는 과정 관찰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실험관찰 기록하기(29~30쪽) ※ 강낭콩의 싹이 아직 자라지 않았다면, 3-4일 더 기다려보세요. 그래도 싹이 여전히 나지 않으면 담임 선생님께 말해주세요. | ♥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5교시 창체 (환경) | 환경 | | * 창리초 4학년 환경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echochangri/%ED%99%88 | ♥ 학습주제 아기자기한 빨대 팔지 만들기 ♥ 학습순서 1. 버려지는 플라스틱 쓰레기들 2. 플라스틱 재활용 빨대 팔지 만들기 3. 나만의 개성 뽐내기 ♥ (온라인) 과제 1. 학급 홈페이지에 작품 업로드하기 | ♥빨대 (여러 색 가능) ♥끈(털실, 낚시 줄, 운동화 끈 중 선택) ♥가위 ♥[선택] 간이 연필깎이 ♥[선택] 다양한 비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