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7반

만나서 반갑습니다.

^^

  • 선생님 : 류사영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5월 4일 ~ 5월 8일) 주간학습안내

이름 류사영 등록일 20.05.04 조회수 50

창리초 4학년 온라인 수업 주간학습 계획

2020. 5. 4.() ~ 5. 8.()

학습 안내

1. 인사해요! 출석

- 학급 홈페이지 - ‘나의 하루게시판 - 오늘의 날짜에 해당하는 게시 글 열기

- 하루 수업 계획을 안내 받고, ‘출석댓글 쓰기

- 출석댓글 미입력 시, 담임선생님께 유.무선으로 반드시 연락

2. 공부해요!

- 학습 시간표에 맞추어 매일 꾸준히 온라인 학습 및 과제 진행

-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담임선생님께 여쭤보기

-> (오후 2-4) 담임선생님께 유.무선으로 연락

3. 확인해요! 학습 확인

- 온라인 학습 및 과제를 성실하게 해낸 학생들은

- 학급 홈페이지 - ‘나의 하루게시판 - 오늘의 날짜에 해당하는 게시 글 열기

- 자신의 출석댓글에 학습 완료답글 쓰기

- 학습 완료 기준: 온라인 콘텐츠 학습 시간 또는 진도율 90% 이상

515. 4.() ~ 5. 8.()

시간

아침활동

08:40~09:00

어린이날

인사해요!

1교시

09:00~09:40

국어

과학

국어

영어

2교시

09:50~10:30

국어

과학

국어

영어

3교시

10:50~11:30

수학

미술

수학

국어

4교시

11:40~12:20

수학

미술

수학

과학

점심시간

12:20~13:00

점심식사 및 휴식

5교시

13:00~13:40

체육(안전)

체육

사회

창체(환경)

마무리활동

확인해요!

교과

창체

시수 계

국어

사회/도덕

수학

과학

체육

예술

영어

사회

도덕

미술

음악

5

1

-

4

3

2

2

-

2

1

20

검인정교과서

. 영어 YBM(김혜리) / 미술 지학사 / 체육 천재(박명기) / 음악 지학사 / 초등한자 - 교학사

날짜

과목

단원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내외)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 과제)

학습 준비물

충북e-학습터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5

4

()

1교시

국어

2. 내용을 간추려요

*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41278/

학습주제

글을 읽고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2. 교과서 읽은 내용 확인하기

3. 전개에 따른 내용 간추리는 방법 알기

(온라인) 과제

1. 이야기 간추린 내용 적어보기

국어 교과서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2교시

국어

2. 내용을 간추려요

* 창리초 4학년 국어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41278/

학습주제

글을 읽고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2. 교과서 활동 적어보기

3. 활동지 퀴즈 제출하기

4. 교과서 87쪽 정리

(온라인) 과제

1. (국어활동 86) 우리 가족 에너지 절약 약속

가족과 함께 우리 가족 에너지 절약 대하여 이야기 나누기

우리 가족 에너지 절약 약속종이에 적고 학급앨범에 업로드하기

우리 가족 에너지 절약 약속을 냉장고 등에 붙여놓고 실천하기

국어 교과서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3교시

수학

1. 큰수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학습주제

1. 얼마나 알고 있나요(수학 28-29)

2. 탐구 수학 (수학 30-31)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54() 3-4교시 수학]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오프라인) 과제

1. 수학 교과서 28~31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4교시

수학

5교시

체육

(안전)

5. 안전

* 창리초 4학년 체육교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2B0ntOQAWgFyDK4JkxI96a_1o8RAvgOFBJznPRh6HgQ/present?usp=sharing

학습주제

게임 활동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의 종류와 원인을 찾고 게임 활동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기

학습순서

1. 게임 활동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기

2. 안전사고의 원인 알기

3. 안전사고의 예방법 알기

(오프라인) 과제

1. (체육 교과서 128) 게임 활동 시 위험한 상황을 예방하는 안전한 모습의 붙임딱지 붙여보기

체육교과서

- 붙임딱지

* 창리초 4학년 어린이날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ildrensday

55일 어린이날을 축하합니다!

1. 어린이날 축하 영상

2. 어린이날 퀴즈! 퀴즈!

행복한 마음

5

6

()

1교시

과학

2. 지층과

화석

*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science/%ED%99%88/4-1-2/2-1-1?authuser=0

학습주제

화석 발굴하기(1/11)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온라인) 과제

1. 초콜릿 조각 발굴하기 활동 기록제출하기

(포트폴리오) 과제

1. ‘초콜릿 조각 발굴하기활동하기

과학 교과서

초콜릿과자

(* )

이쑤시개 (2)

흰 종이

2교시

과학

2. 지층과

화석

*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science/%ED%99%88/4-1-2/2-2-1?authuser=0

학습주제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해 볼까요?(2/11)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온라인) 과제

1. 2차시 확인문제 해결하기

(포트폴리오) 과제

1. 실험관찰 기록하기(12)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3교시

미술

사람들과 미술을 나눠요.

* 창리초 4학년 미술교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qmOsb4jlU9ISsC_FEOtJW10XVuEbZWuNPyoMds0Bdb4/present?usp=sharing

학습주제

캐릭터의 특징을 알고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거나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캐릭터 인형 만들기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미술교실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 살펴보기

2. 캐릭터의 특징 이해하기

3. 캐릭터로 나타냈을 때 좋은 점 알기

(온라인) 과제 [1가지 선택]

1. 아래 과제 중 자유롭게 1가지를 선택하여 완성 후 학급 앨범에 올리기

[선택 1]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선택 2] 캐릭터 인형 만들기

(오프라인) 과제

1.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소개하기

미술 교과서 24쪽에 정리

미술교과서 [선택1]

-흰 종이,

-색칠도구

-색연필

-크레파스

-물감 등

[선택2]

-재할용품

-가위

-

-매직펜 등

4교시

미술

5교시

체육

건강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학습주제

1. 청소년 체조 익히기

2. 가족과 함께 여가활동 트레킹하기

학습순서

충북e학습터홈페이지 접속

[56() 체육 5교시] 강좌 시청

(오프라인) 과제

1. 청소년 체조 동작 따라 반복 연습하고, 순서에 대하여 익히기

5

7

()

1교시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1. 843

2. 924

학습주제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6/10)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57() 국어1~2교시] 강좌 시청

(44) 친구와 묻고 답하기 표 채우기

(45) 인물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정리하기

최부잣집 가훈의 뜻 적기

(국어활동 8) 할아버지의 보청기 읽기

(국어활동 23) 표 완성하기

(온라인) 과제

1. (국어 45) ‘인물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정리하기를 세로 사진 찍어 학급앨범 업로드 하기

(오프라인) 과제

1. 국어 45쪽 적기

2. 국어활동 23쪽 적기

국어 교과서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2교시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1. 2357

학습주제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7/10)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57() 국어1~2교시] 강좌 시청

나래가 본 현무의 행동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46~48) 의심 이야기 읽기

어려운 낱말, 내용 정리하기

(49) 표 완성하기

(오프라인) 과제

1. 국어 49쪽 적기

국어 교과서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3교시

수학

2. 각도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학습주제

1. 탐구 수학 (수학 32-33)

2. 각의 복습 (수익 19)

3. 단원 도입 및 각의 크기 비교

(수학 36-37)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57() 3-4교시 수학]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오프라인) 과제

1. 수학책 32-37

2. 수학 익힘책 19-21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

4교시

수학

5교시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30-32)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학습주제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기(8/15)

학습순서

1. 과제 확인

축척 막대자를 활용하여 실제 거리 구하기 정답 확인

2. 학습자료 시청

[사회 1단원 8차시] 우리 생활에서 지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봅시다.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오프라인) 과제

1.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2. (사회 교과서 31) ‘우리 가족의 남원시 여행 계획작성하기

3. 교과서 30-32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에 표시해보기

사회 교과서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5

8

()

1교시

영어

1. What’s your name?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학습주제

이름을 묻고 답해보기(1-2/4)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58() 영어 1~2교시] 강좌 시청

EBS e교과서 영어 표현 익히기(1-2차시)

디지털 교과서 학습학기(1차시)

디지털 교과서 학습학기(2차시)

알파블록스

영어교과서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2교시

영어

3교시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학습주제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8/10)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58() 국어1교시] 강좌 시청

(50) 인물의 말이나 행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적기

(51) 의견과 까닭 정리해보기

국어활동 수사슴의 뿔과 다리를 읽고 자신의 의견 적기

글씨 쓰기 연습하기

(오프라인) 과제

1. 국어 50, 51쪽 적기

2. 국어활동 26, 27, 100, 101쪽 적기

국어 교과서

-국어활동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4교시

과학

2. 지층과

화석

*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science/%ED%99%88/4-1-2/2-3-1?authuser=0

학습주제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3/11)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온라인) 과제

1. 3차시 확인문제 해결

(포트폴리오) 과제

1. 실험관찰 기록하기(13)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색 펜

-색연필

5교시

창체

(환경)

환경 2

* 창리초 4학년 환경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echochangri/%ED%99%88

학습주제

과일/채소의 숨은 색깔 찾기

학습순서

1. 우리 주변의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 오감으로 관찰하기

숨어있는 색 찾아내기

찾아낸 색 도화지에 기록하기

2. 찾아낸 색으로 표현하기[1개 선택]

과일색/채소색 헤어디자인 하기

과일색/채소색 패션디자인 하기

과일색/채소색 패턴 만들기

3.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고 적어보기(작품 옆)

(온라인) 과제

1. 내가 만든 작품 홈페이지 업로드 하기

[선택]

-과일 or

-채소

[선택]

-색연필 or

-수채화용구

8절지 2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 저작권 안내 ]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 그림, 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5월 11일~5월 15일) 주간 학습 안내
다음글 (4월 27일 ~ 5월 1일) 주간 학습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