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표시 된 온라인 학습 자료와 과제는 ‘충북e학습터’에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
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 과제) | 학습 준비물 |
충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20일 (월) | 1교시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 | * 글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1)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4-1-2/ | ♥ 학습주제: 글을 읽고 간추리는 방법을 안다 (1/2)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① 글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1) 2. 국어 교과서 72쪽 작성하기 | ♥ 국어 교과서 |
2교시 국어 | 2. 내용을 간추려요 | | * 글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2)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korean-4-1-2/ | ♥ 학습주제: 글을 읽고 간추리는 방법을 안다 (2/2)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① 글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2) ♥ (온라인) 과제 1. 활동지 작성하기 | ♥ 국어 교과서 |
3교시 수학 | 1. 큰 수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다섯 자리 수 알기 십만, 백만, 천만 알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4월 20일(월) 수학 3-4교시] 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수학 교과서 13, 15쪽 2. 수학 익힘책 8-11쪽 | ♥ 수학 교과서 - 수학 익힘책 |
4교시 수학 |
5교시 체육 (안전) | 5. 안전 | | * 창리초 4학년 체육(안전)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4/%ED%99%88 | ♥ 학습주제: 바이러스 예방 수칙 알고 실천하기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체육(안전)’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 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신종코로나바이러스란? ② 바이러스 예방송 ③ 손 씻기 6단계 2. 바이러스 예방수칙 O, X퀴즈 ♥ 과제: 1. ‘바이러스 예방송’ 함께 부르기 2. ‘손 씻기 6단계’에 따라 손 씻어보기 | |
4월 21일 (화) | 1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4-16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3/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1단원 핵심단어 알기’ 정답 확인 2.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1단원 3차시]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를 살펴봅시다. (3분10초)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1분) ♥ (온라인) 과제 1. 우리 지역 ‘오창’ 지도 살펴보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 ♥ 사회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7-20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4/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1단원 4차시] 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를 알아봅시다. (4분 53초)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1분) ♥ (온라인) 과제 1. 바쁘다 바빠, 지도 그리러 가자! 김정호 ♥ (포트폴리오) 과제 1.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2. 교과서 17-20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보기 | ♥ 사회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음악 | 1-1. 친구야 같이 놀자 | | *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music4/%ED%99%88 | ♥ 학습주제: 시김새를 살려 노래 부르기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음악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놀이로 시작해요(놀이음악) ① 내가 알고 있는 놀이 음악 2. 남생아 놀아라 ② 강강술래의 의미 ③ 남생아 놀아라 노래 익히기 ④ 시김새 익히기(꺾는 소리) ⑤ 자진모리장단 익히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영상 마지막 장면의 ‘학습 노트 정리’를 음악 노트에 필기하기 | ♥ 음악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교시 음악 |
5교시 창체 (한자) | 1. 나무꾼과 선녀 | | * 창리초 4학년 창체(한자)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han/ | ♥ 학습주제: 나무꾼과 선녀에 관한 한자 알아보기 ♥ 학습순서: 1. 알고 있는 한자 확인하기 2. 한자 교과서 소개 자료 보기 3. 한자 교과서 살펴보기 4. 나무꾼과 선녀에 관한 한자 알아보기 ① 仙 , 信, 休, 好 한자 익히고 활용법 익히기 | ♥ 한자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4월 22일 (수) | 1교시 과학 | | | *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science/%ED%99%88/4-1-1/1-2-1 | ♥ 학습주제: 과학자처럼 측정해 볼까요?(2/6)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 (온라인) 과제: 1. 2차시 확인문제 해결 ♥ (포트폴리오) 과제 1. 과학 교과서에 문성 완성하여 적기 (12~13쪽) 2. 실험관찰 기록하기(7쪽) | ♥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2교시 과학 | | | *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science/%ED%99%88/4-1-1/1-3-1 | ♥ 학습주제: 과학자처럼 예상해 볼까요?(3/6)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 (온라인) 과제: 1. 3차시 확인문제 해결 ♥ (포트폴리오) 과제 1. 과학 교과서에 문성 완성하여 적기 (14~15쪽) 2. 실험관찰 기록하기(8쪽) | ♥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3교시 미술 | 1.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 | * 창리초 4학년 미술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art/%ED%99%88 | ♥ 학습주제: 식물이나 곤충의 관찰방법을 탐색하고 대상의 특징이 나타나게 표현하기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미술’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실제와 생각만으로 그린그림의 차이 알기 2. 보지 않고 식물이나 곤충 그리기 3. 학습자료 시청 ①관찰그림놀이 4. 관찰방법 탐색하기 5. 식물이나 곤충을 관찰하고 대상의 특징이 나타나게 표현하기 ♥ (온라인) 과제: 1. 생각만으로 식물이나 곤충 그리기 2. 자세히 관찰하여 식물이나 곤충 그리기 3. 위 2가지 학급앨범에 업로드하기 | ♥ 흰 종이, ♥ 색칠도구 - 색연필, - 사인펜, - 크레파스 - 물감 등 ♥ 도감, 사진 |
4교시 미술 |
5교시 체육 | 1. 건강 | ★ 체육 수업 안내 및 체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체육 수업 안내 및 체조하기 ♥ 학습순서: ‘충북e학습터’ 홈페이지 접속 [4월 22일(수) 체육 5교시] 강좌 시청 ♥ (포트폴리오) 과제: 1. 면역력 체조 1회 2. 로테이션터치 1회 3. 크로스 바디 1회 4. 핸드 프랭크 1회 | |
4월 23일 (목) | 1교시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11분 45초)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korean/2 | ♥ 학습주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2/10)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①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2. 국어 교과서 34쪽에 영상에서 설명한 문장 적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국어 교과서 34쪽 꽃씨 읽기 | ♥ 국어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2교시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9분 22초) * 국어활동 배우기(12분 28초)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korean/3 | ♥ 학습주제: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3/10)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①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② 국어활동 배우기 2. 국어 교과서 38쪽에 영상에서 설명한 문장 적기 3. 국어활동 학습자료 시청 4. 국어활동 7쪽에 동영상에서 설명한 문장 적기 ♥ (포트폴리오)과제: 1. 국어 교과서 38쪽 쓰기 2. 국어활동 교과서 7쪽 쓰기 | ♥ 국어 교과서 - 국어활동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3교시 수학 | 1. 큰 수 | ★충북e학습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억과 조 알기 뛰어 세기 ♥ 학습순서: 1. 충북e학습터 로그인하기 2. 학급 입장하기 3. [4월 23일(목) 수학 3-4교시]강좌 순서대로 학습하기 ♥ (포트폴리오) 과제: 1. 수학 교과서 17~19쪽, 20~21쪽 2. 수학 익힘책 12-15쪽 | ♥ 수학 교과서 - 수학 익힘책 |
4교시 수학 |
5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21-23쪽) | | *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social-studies | ♥ 학습주제: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 살펴보기(5/15)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사회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1. 학습자료 시청 ① [사회 1단원 5차시] 지도에 있는 기호와 범례를 살펴봅시다. (3분 3초) ②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1분) ♥ (포트폴리오) 과제 1. 학습내용 교과서에 정리하기 2. 교과서 21-23쪽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에 형광펜으로 표시해보기 | ♥ 사회 교과서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형광펜 |
4월 24일 (금) | 1교시 영어 | orientation | ★ 알파블록스1. 알파블록 ★ 퀴즈 URL ★ e-book URL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 ♥ 학습주제: 1. 교과서 살펴보고 문제 해결하기 2. 디지털 교과서 사용방법 익히기 ♥ 학습순서: ‘충북e학습터’ 홈페이지 접속 [4월 24일(금) 영어 1-2교시] 강좌 시청 | ♥ 디지털 영어교과서 ♥ 영어공책 |
2교시 영어 | 1.What’s your name? | ♥ 학습주제: 1. 공책에 단어 쓰고 익히기 2. 영상을 따라 말해보기 ♥ 학습순서: ‘충북e학습터’ 홈페이지 접속 [4월 24일(금) 영어 1-2교시] 강좌 시청 | ♥ 영어공책 |
3교시 국어 | | |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7분 24초)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korean/4 | ♥ 학습주제: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4/10) ♥ 학습순서: 1. 학습자료 시청 2. 국어 교과서 39쪽 ‘시를 읽고 든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를 골라 학급앨범에 올리기 예) 오행시 짓기, 몸으로 표현하기 3. 친구들이 올린 자료를 보고 39쪽 3번 문항 채우기 ♥ (온라인) 과제: 1. 시를 읽고 든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서 ‘학급 홈페이지-학급앨범’에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올리기 ♥ (포트폴리오)과제: 1. 39쪽 3번 표 채우기 | ♥ 국어 교과서 ♥ 필기도구 - 연필 - 지우개 - 형광펜 |
4교시 과학 | | | *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changricho4science/%ED%99%88/4-1-1/1-4-1 | ♥ 학습주제: 과학자처럼 분류해 볼까요?(4/6) ♥ 학습순서: ‘창리초 4학년 과학교실’ 홈페이지 접속, 제시된 학습순서에 따라 학습 ♥ (온라인) 과제: 1. 4차시 확인문제 해결 ♥ (포트폴리오) 과제 1. 과학 교과서에 문성 완성하여 적기 (16~17쪽) 2. 실험관찰에 기록하기(9쪽) | ♥ 과학 교과서 -실험관찰 ♥ 필기도구 -연필 -지우개 |
5교시 창체 (생태) | 환경 1 | | * 창리초 4학년 환경교실 https://sites.google.com/view/echochangri/%ED%99%88 | ♥ 학습주제 :자연 속 동물 만들기 ♥ 학습순서 1. 오리엔테이션(학습안내) ① 환경 교실이란? ② 수업 안내 2. 동물종이접기 ① 자연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동물 종이로 만들어보기 ② 생태환경과 관련된 만화 만들기 ♥ (온라인) 과제 1. 종이접기로 완성한 동물들을 만화형식(1컷 이상)으로 만들어 학급 홈페이지 업로드 | ♥ 색종이 ♥ 가위 ♥ 풀 ♥ 네임펜 ♥ 연습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