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가람2반























우리 단 한 사람에게라도 위안을 주는 사람이 되자.♡
  • 선생님 : 김가영 ♡ 최현주
  • 학생수 : 남 10명 / 여 10명

여름방학엔 아이와 함께 한글박물관에서 체험학습 해볼까

이름 김가영 등록일 17.07.18 조회수 20
국립한글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유아 및 초등학생 동반 가족 대상으로 다양한 한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글아, 안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체험관인 한글놀이터와 연계한 교육으로 한글의 제자원리와 조형원리를 알아보고 다양한 소리와 모양을 한글로 표현하는 교육 활동을 제공한다.

'도란도란 고전 즐기기'
'도란도란 고전 즐기기'는 한글 고전을 재해석해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초등 1~2학년생을 동반한 가족은 '홍길동전'에, 초등 3~4학년생을 동반한 가족은 '춘향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수업에서는 고전 작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해석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 체험 결과물을 제작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우리 한글 멋지음'은 4~6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자신만의 한글 글씨체를 만들어 보는 교육이다. 컴퓨터에 익숙한 현대 사회에 손으로 쓴 글씨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의 손으로 쓴 글씨체가 한글 글꼴로 탄생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국립한글박물관의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국립한글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전글 국립세종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책이랑 꿈꾸는 대로’
다음글 어린이, 외국인에게 인기… 종이나라박물관 여름방학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