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3일 금요일 |
---|
전교어린이조회에서 여러 친구들이 열심히해서 상을 받았습니다. 국어 '앗 따끔' 역할극을 해 보았습니다. 다들 하면서도 재미있는지 웃음이 가득합니다. 호국보훈의 달과 현충일을 맞이하여 계기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충일의 의미, 태극기 게양 방법 등을 현충일 학습지를 통해 다시 되새겨 보고자 제시하였습니다. 현충일 노래를 불러 보며, 가사의 뜻을 살펴보고, 순국선열에 감사하는 마음과 나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다져보았습니다. 친구들과 친해지고 학교생활에 익숙해지니 장난도 심해지고, 서로 다투는 일도 있습니다. 오늘 친구들과 몇 가지 약속을 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말과 행동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또 친구가 싫어하는 말이나 행동을 하면 자신의 기분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해 "멈춰, 하지마"라고 말 하기로 했습니다. 서로 도와주고 아껴주는 반이 되었으면 합니다. 16월 6일 현충일, 태극기 게양하기 -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호국(나라를 보호한다), 보훈(공훈에 보답한다)라는 뜻입니다. 우리친구들 나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고 실천해 보는 달이길 바랍니다. 2.숙제 : 동화책 1권 읽고 독후활동지 하기, 현충일학습지, 받아쓰기 5급 3번 쓰기 3.6월 7일 8시 40분까지 등교 -차조심, 식중독 조심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말과 행동 하지 않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