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교시 | 과목 | 국어 | 수학 | 사회 | 과학 | 국어 |
성취기준 | 6국03-01 | 6수04-01 | 6사01-06 | 6과02-01 | 6국04-03 |
단원명 | 4. 글쓰기의 과정 | 3. 규칙과 대응 | 1. 국토와 우리 생활 | 3. 태양계와 별 | 5. 글쓴이의 주장 |
학습 주제 | 떠올린 내용을 조직하고 글로 나타내기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알아보기 |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알아보기 | 글을 읽고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뜻 알기 |
교과서 | 133~137쪽 | 50~53쪽 | 70~72쪽 | 58~59쪽 | 152~157쪽 |
2교시 | 과목 | 수학 | 사회 | 수학 | 국어 | 국어 |
성취기준 | 6수04-01 | 6사01-05 | 6수04-01 | 6국 03-01 6국04-05 | 6국02-03 |
단원명 | 3. 규칙과 대응 | 국토와 우리 생활 | 3. 규칙과 대응 | 4. 글쓰기의 과정 | 5. 글쓴이의 주장 |
학습 주제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 우리나라 도시 발달의 특징 알아보기 | 대응관계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 글을 읽고 글쓰이의 주장 파악하기 |
교과서 | 50~53쪽 | 67~69쪽 | 54~55쪽 | 142~145쪽 | 158-163쪽 |
3교시 | 과목 | 영어 | 국어 | 과학 | 국어 | 실과 |
성취기준 | 6영03-03 | 6국04-05 | 6과02-02 | 6국04-03 | 생활 자원 관리와 녹색 성장에 대해 알아보기 |
단원명 | 3. My favorite season is spring. | 4. 글쓰기의 과정 | 3. 태양계와 별 | 5. 글쓴이의 주장 |
학습 주제 | 좋아하는 계절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읽기 | 호응 관계가 알맞은 문장 쓰기 | 별과 별자리를 찾아보기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기 |
교과서 | - | 138~141쪽 | 60~61쪽 | 148~151쪽 |
4교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사회 | 수학 |
성취기준 | 6사01-05 | 6과02-01 | 6영04-02 6영04-03 | 6사01-06 | 6수04-01 |
단원명 | 국토와 우리 생활 | 3.태양계와 별 | 3. My favorite season is spring. | 1. 국토와 우리 생활 | 3. 규칙과 대응 |
학습 주제 | 우리나라 인구분포의 특징 알아보기 | 태양에서 각 행성까지의 거리를 상대적으로 비교해 나타내기 | 좋아하는 계절을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생활 속에서 대응 관계를 찾아 식으로 나타내기 |
교과서 | 64~66쪽 | 58~59쪽 | - | 73~76쪽 | 56~57쪽 |
5교시 | 과목 | 창체 | 창체 | 창체 | 음악 | 과학 |
성취기준 | 독도교육 | 커리어넷을 이용하여 진로흥미검사하기 | 학생자살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 6음01-01 | 6과02-01 |
단원명 | 곡‘창가의 이야기’를 리코더로 연주하기 | 3.태양계와 별 |
학습 주제 | 별과 별자리 찾아보기 |
교과서 | 60~61쪽 |
6교시 | 과목 | 도덕 | 체육 | 미술 | 미술 | |
성취기준 | 올바른 선택하기 | 근력 및 근지구력 기르기 | 소재 탐색을 통한 발상 전환하기 | 사물에 상상력을 더해 표현하기 |
단원명 |
학습 주제 |
교과서 |
등교 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학교 생활 약속- 손씻기 ☺ 동영상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학교 생활 약속-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 동영상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학교 생활 약속- 사회적 거리두기 ☺ 동영상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기침 예절 알기 ☺ 동영상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급식 에티켓 알기 ☺ 동영상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