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세부 추진 계획 1. 일시 및 장소 종 목 | 프레젠테이션 | 컴퓨터 디자인 | S/W 제작 | 일 시 | 2019. 7. 3. (수) 14:50 - 16:50 | 장 소 | 본교 컴퓨터실 | 진행 및 시험 감독 | 이헌철, 이재훈 |
※ 신청자가 많을 경우 일정과 장소의 조정이 있을 수 있음 2. 대상 : 본교 재학중인 4~6학년 학생 중 참가 희망 학생 3. 종목별 추진 계획 1) 프레젠테이션 가. 경진 내용 구 분 | 경 진 내 용 | 주안점 | ▪ 2인 1팀 구성, 1팀당 2대의 PC 제공 ▪ 인터넷 정보검색을 통해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 주제에 적합한 창의적, 논리적 문서(보고서) 작성 능력 ▪ 팀별 협력을 통한 발표 자료 제작 및 발표 능력 | 내 용 | ▪ 종목 및 시간: 정보검색, 보고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작성 120분 | ▪ 사용프로그램 - 한글2010, 파워포인트2013 제공 (사용프로그램 제한 없음) (대회 장소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본인이 사용할 프로그램을 대회 장소 해당 컴퓨터에 설치 한다) | ▪ 보고서작성: 주제 적합, 창의적, 논리적 문서작성 능력 | ▪ 프레젠테이션 자료: 보고서 내용 요약 작성 | ▪ 발표(5분 이내): 보고서 및 발표자료 작성 제출 후 팀별로 발표 |
2) 컴퓨터디자인 가. 경진 내용 구 분 | 경 진 내 용 | 주안점 | ▪ 주어진 문제의 해결 방안을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디자인 능력 ▪ 형태: 포스터, 캐릭터, 애니메이션, 로고 등 ▪ 주제 및 형태는 대회 당일 공지 | 내 용 | ▪ 종목 및 시간: 컴퓨터 디자인 120분 | ▪ 사용프로그램 - 본인이 사용할 프로그램을 대회 장소 해당 컴퓨터에 개인별 설치 | ▪ 인터넷 활용은 허용하나 50%이상 편집 수정하여 사용한다. (단, 화면상에 출처 반드시 명시) | ▪ 결과물 파일과 더불어 소스 파일도 같이 제출한다.(저작권, 대리작 등 판별을 위함) |
3) S/W 제작 가. 경진 내용 구 분 | 경 진 내 용 | 주안점 | ▪ S/W를 활용한 코딩 능력 및 과제 해결력 ▪ 형태: Scratch 3.0을 활용한 소스 파일 ▪ 주제는 대회 당일 공지 | 내 용 | ▪ 종목 및 시간: S/W 제작 120분 | ▪ 사용프로그램 - Scratch 3.0 |
Ⅳ. 시상 계획 1. 시상 계획: 최우수, 우수, 장려 ※ 시상 인원은 대회 참가 팀 수와 수준에 따라 조정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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