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7월 21일 화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7.21 조회수 13

(721일 화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며 만화 영화 보기(2)

<들어가기 전에> 배운 내용 복습하기

어제 인물의 마음은 표정, 말투, 행동에서 드러난다고 했어요. 오늘은 책에 없는 내용이지만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한 편 준비했어요. 보고 댓글로 자신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활동1> 검정 고무신 - 아빠의 새 자전거 클릭

(교과서에는 없습니다)

<활동2> 기철이의 마음

- 자전거를 찾은 후 기철이의 마음이 어떻게 변하였을지 댓글로 남겨 봅시다.

2교시

09:30~10:10

(수학)

학기말 총정리

학기말 총정리

1단원 큰 수

이번주 수학시간에는 어제 나누어준 수학 학습지를 봐주세요.

<활동 1> 1단원 큰 수 정리 클릭

영상을 보며 1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활동 2> 1단원 큰 수 학습지 풀기

선생님이 나눠준 학습지를 풀어봅시다.

(문제에 있는 그림이 잘 안보이는 사람은 여기 클릭!)

<활동 3> 학습지 답 확인 클릭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풀기!

3교시

10:20~11:00

(수학)

학기말 총정리

학기말 총정리

2단원 각도

<활동 1> 2단원 각도 정리클릭

영상을 보며 2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활동 2> 2단원 각도 학습지 풀기

선생님이 나눠준 학습지를 풀어봅시다.

(문제에 있는 그림이 잘 안보이는 사람은 여기 클릭!)

<활동 3> 학습지 답 확인 클릭

채점하고 틀린 문제 다시 풀기!

4교시

11:00~11:40

(영어)

6.What Day Is It?

Look and Say

Lesson6. 66-67

요일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배워봅시다.

https://youtu.be/1Iq5xCJMmig 클릭

2번 반복해서 보며 크게 따라 말하세요.

5교시

11:50~12:20

(미술)

5. 내가 만든 그릇

찰흙과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해 그릇 만드는 과정을 계획하고 제작하기

*준비물: 스케치북(작품구상용), 지점토, 찰흙판(없으면 그냥 아무 판 사용), 물통(물 담을 수 있는 것이면 다 가능), 포스터 물감(수채화 물감도 가능) 물감 없으면 생략

지점토를 지금 살 수 없다면 부모님이 오신 후에 해주세요.

<활동1> 지점토를 이용해 그릇 만들기 클릭

지점토를 이용해 자신만의 그릇을 만들어 봅시다.

* 영상의 작품 구상 계획서는 스케치북에 적어봅시다.

* 상차림은 원하는 사람만 만듭니다.

점심시간

12:20~12:50

6교시

12:50~13:30

(미술)

6. 내가 만난 미술 작품

미술 작품과 미술가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1> 미술 작품과 미술가에 대해 알아보기 클릭

교과서 34~35쪽을 펴고 영상을 보며 미술 작품과 미술가에 대해 알아봅시다.

<활동2> 교과서 35쪽 아래 빈칸 채우기

선생님은 샤갈이라는 작가를 좋아해요.^^

여러분은 어떤 작가의 작품을 좋아하나요?

선생님이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 살펴볼래요?

https://youtu.be/IiQrjI4UgXo?list=TLPQMjAwNzIwMjCjxyb6JaNueA 클릭

알림장

오늘 할 일은 오늘 꼭 해주세요.

대충하다는 것보다 정성으로 해주길 바랍니다.

 

이전글 7월 22일 수요일
다음글 7월 16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