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 수요일) | 학습내용 | 1교시 08:50~09:30 (국어) 7. 사전은 내 친구 여러 가지 사전에서 낱말의 뜻 찾기 국어 복습입니다. 학교에 와서 보았을 때 정성을 들이지 않고 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다시 집중해서 꼼꼼하게 해주세요. <활동1> 다양한 사전의 종류 ☜클릭 <활동2> 영국 노팅힐 축제(국어 활동) * 국어활동 64~71쪽 정리하기 (네이버 사전 활용가능) <과제> 국어활동 109쪽 글씨 예쁘게 쓰기: 안한 친구들 꼭 해주세요. | 2교시 09:30~10:10 (국어) 7. 사전은 내 친구 여러 가지 사전에서 낱말의 뜻 찾기 <활동1> 우리말 뜻 찾기 대회 ☜클릭 *영상을 보며 여러분들도 함께 단어를 찾아봅시다. <활동2> 화성 탐사의 현재와 미래 읽기 * 사전에서 뜻을 찾으며 교과서 210, 211쪽 정리하기 | 3교시 10:20~11:00 (체육) 4. 표현 종이막대를 활용하여 다양한 몸짓 만들기 <활동> 균형감, 순발력, 협동심 기르기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며 막대를 활용해 균형감, 순발력을 기르고, 막대를 연결하여 가족과의 협동심을 길러봅시다. 또한 막대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탐구하고, ‘관계’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https://youtu.be/aVxYpp8hn5s ☜클릭 <과제> 국민체조 등교 전까지 꼭 외워옵시다 ☜클릭 아직 못 외운 친구 있나요? 이번주 금요일에 혹시 하게 된다면?^^ | 4교시 11:00~11:40 (음악) 2. 음악, 모락모락 사랑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고, 신체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들어가기 전에> 노래 듣기(음악 30쪽) ☜클릭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노래를 들어봅시다. -우리 학교에도 숨어 있어요. 어디일지 생각해보세요. ☜클릭 <활동1> 악곡의 특징 알기(음악 31쪽) ①못갖춘 마디(6분 16초~5분 56초까지 보기) ☜클릭 ②차례가기 가락, 뛰어가기 가락(10분 44초~14분 53초초까지 보기) ☜클릭 <활동2> 신체표현하며 노래 부르기(음악31쪽) ①신체표현 익히기(15분 26초~16분까지 보기) ☜클릭 ②노래 부르며 표현하기(스스로 해봐요) <과제> 가락 찾기: 음악 30쪽 차례가기(노란색), 뛰어가기(초록색) 색연필로 표시하고, 사진을 찍어 선생님에게 보내주세요^^ | 5교시 11:50~12:20 (음악) 계이름 익히기 <활동1> 계이름 익히기 -냠냠 계이름 학습장 35쪽 하기(힌트 10쪽) -정답은 6월 18일 목요일 공개 <활동2> 계이름 쓰고, 리코더로 연주해보기 -음악 30쪽 『어린이 노래』 계이름 쓰기 -정답은 6월 18일 목요일 공개 | 점심시간 12:20~12:50 | 알림장 1. 사이버폭력 예방법 시청하기(뚜아뚜지tv) ☜클릭 2. 여름철 물놀이 안전 시청하기(깡으로 배우기) ☜클릭 3. <4학년 진단평가 안내> -과목: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범위: 3학년때 까지 배운 내용 -이번주 금: 국어, 수학, 영어 -다음주 월: 사회, 과학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