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6월 5일 금요일(등교): 과제, 알림장 확인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6.05 조회수 13

(64일 목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수학)

0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1)

 

<활동1>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1)

-수학책 72~73, 나머지가 없는 나누기

 

<익히기> 익힘책 48~49쪽 문제 풀기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 클릭

2교시

09:30~10:10

(수학)

0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2)

<활동1>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2)

-수학책 74~75, 나머지가 있는 나누기

 

<익히기> 익힘책 50~51쪽 문제 풀기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 클릭

3교시

10:20~11:00

(창체)

학년특색활동

한자 익히기

<준비물> 한자공책(선생님이 나눠준 것)

 -맨 위 빈칸에 202065 이라고 써보세요^^


<활동1> (바람 풍), (비 우)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활동2> (손 수), (발 족)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익히기> 활동1과 활동2를 다 한 후, 오늘 배운 4가지 한자를 보지 않고 맨 마지막 줄에 한 번씩 써 봅시다.

4교시

11:00~11:40

(창체)

학교특색활동

(나우리 사랑 키우기)

호국 보훈의 날 기념하기

 

<활동1> 호국보훈의 달이란? 클릭

-‘호국 보훈의 달의 의미를 알았나요? 그래서 현충일(66)이 있는 6월이 호국보훈의 달이랍니다.

<활동2> 현충일은 어떤 날? 클릭

-현충일에는 국가유공자 분들을 위해 꼭 조기를 게양합시다.

<활동3> 우리나라의 상징 알기 클릭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의 상징(애국가, 태극기, 무궁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과제> 태극기 그리기

-선생님이 준 스케치북을 태극기의 흰 바탕이라고 생각하고 태극기를 그려서 스케치북에 그려봅시다.

5교시

11:50~12:20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자료 만들기

 

<들어가기 전에> 문화유산이란? 클릭

 

<활동> 문화유산 소개 책자 만들기 클릭

-사회 67~71

 

<과제> 국가문화유산포털, 다음, 네이버 등의 검색 사이트를 통해 우리 지역(충청북도) 자료를 조사하여 문화유산 문화유산 소개 책자 만들기(사진 자료는 인쇄할 수 있다면 인쇄하고, 그럴 수 없다면 간단하게 따라 그려서 표현하도록 합니다)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은 무엇이 있을까? 클릭

점심시간

12:20~12:50

알림장

1. 클리어 파일: 안내장4, 마스크(집에 보관)

2. 반장, 부반장 선거: 다음 주 금요일

3. 과제

. 5교시 사회 : 집에서 만들어서 월요일에 클리어 파일에 넣어 꼭 가지고 와요.

. 수학 익힘: 집에서 e-학습터 보고 정답을 확인해요.

4. 점심 먹는 방법: 1번부터 한 줄로 따라오기->음악실쪽 화장실에서 손 씻기->씻는 순서대로 밥 먹으러 들어가기->다 먹은 후 자기 자리 앉기->모든 친구 다 먹으면 교실로!!

5. 준비물: 월요일 교과서, 가위,

 

이전글 비밀글 세안1, 약안 1,2,3 1일 담임 계획서 (이은혜) 수정
다음글 비밀글 세안1, 약안 1,2,3, 1일 담임 교수학습계획서 (최수빈)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