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목요일) |
학습내용 |
1교시 08:50~09:30 (수학) 0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1) <활동1>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1) -수학책 72~73쪽, 나머지가 없는 나누기 <익히기> 익힘책 48~49쪽 문제 풀기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 ☜ 클릭 |
2교시 09:30~10:10 (수학) 0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2) <활동1>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2) -수학책 74~75쪽, 나머지가 있는 나누기 <익히기> 익힘책 50~51쪽 문제 풀기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 ☜ 클릭 |
3교시 10:20~11:00 (창체) 학년특색활동 한자 익히기 <준비물> 한자공책(선생님이 나눠준 것) -맨 위 빈칸에 2020年 6月 5日 이라고 써보세요^^
<활동1> 風(바람 풍), 雨(비 우)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활동2> 手(손 수), 足(발 족)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익히기> 활동1과 활동2를 다 한 후, 오늘 배운 4가지 한자를 보지 않고 맨 마지막 줄에 한 번씩 써 봅시다. |
4교시 11:00~11:40 (창체) 학교특색활동 (나우리 사랑 키우기) 호국 보훈의 날 기념하기 <활동1> ‘호국보훈의 달’ 이란? ☜클릭 -‘호국 보훈의 달’의 의미를 알았나요? 그래서 현충일(6월 6일)이 있는 6월이 ‘호국보훈의 달’이랍니다. <활동2> 현충일은 어떤 날? ☜클릭 -현충일에는 국가유공자 분들을 위해 꼭 조기를 게양합시다. <활동3> 우리나라의 상징 알기 ☜클릭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의 상징(애국가, 태극기, 무궁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과제> 태극기 그리기 -선생님이 준 스케치북을 태극기의 흰 바탕이라고 생각하고 태극기를 그려서 스케치북에 그려봅시다. |
5교시 11:50~12:20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자료 만들기 <들어가기 전에> 문화유산이란? ☜클릭 <활동> 문화유산 소개 책자 만들기 ☜클릭 -사회 67~71쪽 <과제> 국가문화유산포털, 다음, 네이버 등의 검색 사이트를 통해 우리 지역(충청북도) 자료를 조사하여 문화유산 문화유산 소개 책자 만들기(사진 자료는 인쇄할 수 있다면 인쇄하고, 그럴 수 없다면 간단하게 따라 그려서 표현하도록 합니다) -충청북도의 문화유산은 무엇이 있을까? ☜클릭 |
점심시간 12:20~12:50 |
알림장 1. 클리어 파일: 안내장4장, 마스크(집에 보관) 2. 반장, 부반장 선거: 다음 주 금요일 3. 과제 가. 5교시 사회 : 집에서 만들어서 월요일에 클리어 파일에 넣어 꼭 가지고 와요. 나. 수학 익힘: 집에서 e-학습터 보고 정답을 확인해요. 4. 점심 먹는 방법: 1번부터 한 줄로 따라오기->음악실쪽 화장실에서 손 씻기->씻는 순서대로 밥 먹으러 들어가기->다 먹은 후 자기 자리 앉기->모든 친구 다 먹으면 교실로!! 5. 준비물: 월요일 교과서, 가위, 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