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5월 21일 목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5.21 조회수 13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자율활동)

학년특색활동

한자 익히기

<준비물> 한자공책(선생님이 나눠준 것)

맨 위 빈칸에 2020521이라고 써보세요^^

<활동1> (큰 대), (작을 소)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활동2> (물고기 어), (조개 패) 익히기 클릭

-한자공책에 각각 20번씩 쓰기

<활동3> 활동1과 활동2를 다 한 후, 오늘 배운 4가지 한자를 보지 않고 한 번씩 써 봅시다.

<과제> 활동1, 활동2, 활동3을 다 한 후 오늘 쓴 한자를 찍어서 선생님께 전송해주세요^^

2교시

09:40~10:20

(자율활동)

학교특색활동

(나우리 사랑키우기)

통일의 필요성 알기

<활동1> 통일은 왜 필요할까? 클릭

-분단의 아픔을 담은 초등 5학년 어린이의 동시 오래된 고무신 한 짝을 샌드 아트로 표현하였습니다. 한국 전쟁 때 이별한 할머니를 지금까지 그리워하며 고무신을 간직하고 계신 할아버지의 슬픔을 통해 이산가족의 마음을 공감 해봅시다.

<활동2> 통일에 대한 궁금증 해결하기 클릭

-통일이 되면 무엇이 좋아지나요?”, “남한과 북한은 지금까지 어떤 노력을 함께 해왔나요?”, “통일을 위해 우리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나요?” 라는 질문에 대해 대답해주는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입니다. 궁금증을 해결해 봅시다.

3교시

10:30~11:10

(도덕)

2. 공손하고 다정하게

(1차시. 예절은 중요해요)

예절이 중요한 이유 알아보기

<활동1> 예절은 중요해요(1420) 클릭

<활동2> 도덕 24~25쪽 물음에 답해보기

<활동3> 도덕 26~27쪽 가족과 예절 놀이하기 도덕교과서 뒤쪽 -<활동자료1> 예절놀이 원판 활용

<과제> 대상과 상황에 알맞은 예절을 댓글로 쓰기

4교시

11:20~12:00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지역의 위치와 특성 단원 정리

<활동 1> 단원정리 퀴즈 풀기 클릭

<활동 2> 사회 52~52쪽 빈칸 채우기

(53쪽 그림은 연필로만 그리지 말고, 사인펜, 색연필도 활용해서 그려주면 좋겠어요.)

5교시

(체육)

12:50~13:30

1. 건강

체육놀이와 함께하는 건강 지키기 3

<활동1> 키 성장, 건강체력 프로젝트 온라인 체육 수업 동영상을 보며 집에서 2회 반복해서 따라해봅시다.

https://youtu.be/nEi8nf2fIL0 클릭

<활동2> 다음 동영상을 보고 방콕운동 3종 챌린지 도전해보기

https://youtu.be/8vOsqJ2eR6I 클릭

 

이전글 5월 22일 금요일
다음글 5월 20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