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5월 19일 화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5.19 조회수 15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활동1> 국어 156~159쪽 읽기

<활동2>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 쓰기 클릭

-영상을 보며 국어 160~161쪽까지 정리하기

<과제> 국어 161쪽 상상한 내용을 댓글로 달아 봅시다.

2교시

09:40~10:20

(수학)

<활동1>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클릭

-수학 50~51쪽을 펴고 동영상 보며 학습하기

<활동2> 수학책 50~51쪽 문제 풀기

<과제> 수학익힘 32~33쪽 문제 풀기마친 후 스스로 뒤쪽의 정답을 확인하여 채점하기틀린 문제 다시 풀기(개학 후 교과서 확인)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 클릭

3교시

10:30~11:10

(수학)

<활동1>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클릭

-수학 52~53쪽을 펴고 동영상 보며 학습하기

<활동2> 수학 52~53쪽 문제 풀기

<과제> 수학익힘 34~35쪽 문제 풀기마친 후 스스로 뒤쪽의 정답을 확인하여 채점하기틀린 문제 다시 풀기(개학 후 교과서 확인)

-익힘책 문제 설명이 듣고 싶다면?클릭

4교시

11:20~12:00

(영어)

[1/4차시] 영어 32~33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이해하기


[학습 내용] 지금 시각을 어떻게 물어볼까요? What time is it? (지금 시각은 몇 시인가요?) It’s 7’o clock. (지금은 7시입니다.) 오늘은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해보아요.


[영상 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BBRtA5vQfWg 클릭

신데렐라 이야기를 영어로 들어보니 더욱 흥미롭지요?

한 번 더 보면서 어떤 표현이 있었는지 살펴보아요.

- https://www.youtube.com/watch?v=cs81UdOc9TU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hqnc_PcvoB0 클릭

노래를 따라 불러봅시다.

[과제] 오늘 배운 표현을 사용하여 가족에 시각을 물어보아요.

5교시

12:50~13:30

(미술)

<활동1> , , 형으로 표현하기 클릭

-지난 시간에 배운 조형 요소를 복습하고 점, , 형으로 표현해봅시다.

준비물: 스케치북(선생님이 나눠준 것), 연필, 지우개, 색칠 도구(매직, 사인펜, 색연필, 크레파스 등), 미술을 향한 열정적인 마음

주의사항

1. 색칠 도구는 자유롭게! 주제도 자유롭게~ 검색 가능!

2. 개학 후 작품 확인합니다.

6교시

13:40~14:20

(미술)

<활동1> 피터 레이놀즈 - 클릭

-점과 관련된 그림책입니다. 주인공의 마음, 공감되는 점 등을 생각하며 봅시다.

<과제> 영상을 보고 느낀 점 1줄 댓글로 쓰기

<안내사항>

사이버 폭력 예방을 위한 리플릿입니다.

학부모용, 학생용이 있으니 링크를 열어 읽어보고 부모님께도 꼭 보여드려요^^

http://school.cbe.go.kr/bongjeong-e/M010303/view/3892087? 클릭

 

이전글 5월 20일 수요일
다음글 5월 18일 월요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