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9월 25일 금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9.25 조회수 24

(925일 금요일)

차시 및 과목

단원

공부할 문제

학습내용

학년

시간

4-3

08:50

09:30

1

수학

수학

국어

과학

국어

09:30

10:10

2

수학

수학

국어

과학

국어

10:20

11:00

3

영어

체육

체육

사회

국어

11:00

11:40

4

도덕

창체

미술

사회

영어

11:50

12:20

5

사회

창체

미술

체육

음악

12:20

12:50

점심

30

12:50

13:30

6

음악

도서관 이용 시간(~10.11)

(3학년)

(4학년)

(1학년)

(2학년)

(5,6학년)

시간

- 아침시간:

3-1, 3-2

- 방과 후:

3-3, 3-4

- 아침시간:

4-1, 4-2

- 방과 후:

4-3, 4-4

- 1교시 쉬는 시간: 1-1

- 2교시 쉬는 시간: 1-2

- 3교시 쉬는 시간: 1-3

- 방과 후:

1-4

- 1교시 쉬는 시간: 2-1

- 2교시 쉬는 시간: 2-2

- 3교시 쉬는 시간: 2-3

- 방과 후:

2-4

- 아침시간:

5학년

- 방과 후:

6학년

기간

(7)

다음 주 월까지

다음 주 화까지

다음 주 수까지

다음 주 목까지

다음 주 금까지

유의

사항

- 10명씩 입실, 나머지 학생은 복도 발바닥 스티커에 맞춰서 대기

- 입실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 책 소독기에 반납

- 해당시간에 이용 불가한 학생은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 활용

알림장

*850분 선생님이 보내준 링크 클릭: 줌으로 접속해주세요.

*계이름 학습장 정답 클릭

*군인들에게 감사편지 쓰기: http://naver.me/53YKMRYk 클릭

1교시

08:50~09:30

(국어)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2)

* 국어활동

<활동1> 마음을 나타내는 글을 쓰는 방법

<활동2> 필립 체스터필드의 편지글 읽기

* 필립 체스터필드의 마음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14,15쪽의 편지글을 읽어봅시다.

<활동3>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국어활동 정리)

* 영상을 보며 국어활동 14~17쪽을 정리해 봅시다.

2교시

09:30~10:10

(국어)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마음을 전하는 글쓰기(1)

<활동1> 마음을 전하는 글쓰기

* 영상을 보며 마음을 전하는 글 쓰는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활동2>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교과서 정리)

* 영상을 보며 교과서 74~75쪽을 정리해 봅시다.

* 교과서 76쪽은 다음 시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3교시

10:20~11:00

(국어)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마음을 전하는 글쓰기(2)

<활동1>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 준비물 : 선생님이 나누어준 편지지, 색칠도구

* 편지지에 편지를 쓰고 예쁘게 꾸며 봅시다.

<활동2> 편지지 종이접기

* 활동1에서 쓴 편지를 종이접기 한 후 직접 마음을 전해봅시다.

* 접는게 어려운 친구들은 그냥 전해도 좋습니다.

4교시

11:00~11:40

(영어)

8. It’s on the Desk

물건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p.88-89 Look & Listen

https://youtu.be/QRfXJslywQk 클릭

p.90-91 Look & Say

https://youtu.be/b75EZLndLco 클릭

영상을 보고 잘 학습하였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학습게임을 해보세요~

https://wordwall.net/play/4067/899/912 클릭

5교시

11:50~12:20

(음악)

4. 음악, 달망 달망 놀이

주변의 소리를 목소리나 악기로 표현하기

<들어가기 전에> 무슨 소리일까?

눈을 감고 영상을 튼 다음 무슨 소리인지 맞춰볼까요?

https://youtu.be/V-BBWvJh--8 클릭

27개 중 여러분은 몇 가지를 맞추었나요?

 

<활동1> 주변의 소리 찾기(음악 60, 612)

601번 말로 표현: 그림에 보이는 물건에서 나는 소리들이 많이 적혀있죠? 자신이 떠오르는 생각을 한 가지 써주세요. 색연필과 예쁜 글씨 모양을 이용해서 해주세요^^ 선생님은 청소기 소리 위잉위잉~

612번 그림과 악기로 표현: 리듬악기로 표현하기 위해 우선 리듬 악기의 종류를 먼저 살펴봅시다.

https://youtu.be/42hse7mOISU

<활동2> 집 안의 소리 표현하기

613: 작성해보세요. 선생님의 예시를 보여줄게요.

이제 자신의 의견을 인터넷에 있는 게시판에 올리는데요.

아래 주소로 들어가 사진을 첨부하거나 글자로 써주세요.

휴대폰인 친구들만 아래 내용이 가능하니 스마튼폰으로 이학습터를 들어간 다음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https://padlet.com/pjy00324/irwyk05legb8biu7 클릭

점심시간

12:20~12:50

6교시

12:50~13:30

(음악)

콩콩콩

계이름 학습장

계이름 익히기

<활동1> 지난주 계이름 확인하기

틀린부분 꼭 고쳐주세요.

정답 클릭

<활동2> 계이름과 건반 익히기

콩콩콩 계이름 학습장 23, 24, 25쪽 완성하기

정답은 다음주에 공개합니다.


이전글 9월 29일 화요일
다음글 9월 24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