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수요일) |
차시 및 과목 단원 공부할 문제 학습내용 |
학년 시간 | 4-3 | 월 | 화 | 수 | 목 | 금 | 08:50 09:30 | 1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국어 | 09:30 10:10 | 2 | 수학 | 수학 | 국어 | 과학 | 국어 | 10:20 11:00 | 3 | 영어 | 체육 | 체육 | 사회 | 국어 | 11:00 11:40 | 4 | 도덕 | 창체 | 미술 | 사회 | 영어 | 11:50 12:20 | 5 | 사회 | 창체 | 미술 | 체육 | 음악 | 12:20 12:50 | | 점심 30′ | 12:50 13:30 | 6 | | | | | 음악 |
|
알림장 *수, 목, 금에는 8시 50분까지 선생님이 문자로 보내주는 링크를 통해 접속합니다. 마이크 끄기, 화면 보이기 |
1교시 08:50~09:30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 (1) <활동1> 만화영화 '오늘이' 다시 보기 * 등장인물의 고민을 생각하며, ‘오늘이’를 다시 봅시다. <활동2> 이어질 이야기 상상하기 * 영상을 보고, 교과서 54쪽을 정리해 봅시다. * 폭력, 잔인한 이야기는 안됩니다. |
2교시 09:30~10:10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만화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 (2) <활동1> 이야기책 만들기 (준비물 : 풀, 색칠도구) * 54쪽에 계획한 내용으로 이야기책을 만들어 봅시다. * 국어책 뒤편에 붙임4를 활용합니다. * 55쪽의 순서를 잘 보고 만들어 봅시다. * 완성된 작품은 등교하는 날 학교에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런 후 책상 서랍에 들어 있는 분홍색 클리어 파일에 넣어주세요. * 56~58 역할극 만들기 활동은 코로나19 사정상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활동2> 정리하기 * 국어책 59쪽을 정리해 봅시다. 자신과 성격이 비슷한 등장인물을 댓글로 남겨 친구들과 이야기해 봅시다. |
3교시 10:20~11:00 (체육) 4. 표현 컵타를 통해 리듬표현 응용동작 도전하기 1 ※준비물: 플라스틱 컵 또는 종이컵 2개이상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체육 활동을 하기 전과 후에 다음 체조를 하면서 면역력을 길러봅시다. https://youtu.be/ew1Ph-oGBac ☜클릭 <활동> 체육 표현영역으로 컵타의 응용동작을 배워봅시다. 다음 영상을 2회 이상 반복 시청하며 응용동작을 반복하여 완전히 외워봅시다. 노래에 맞춰 자신만의 응용동작을 만들어봅시다. https://youtu.be/4Nh7LhhLYCA ☜클릭 |
4교시 11:00~11:40 (미술) 인물 그리기 다양한 자세와 표정의 인물 그리기 연습하기 *준비물: 스케치북, 연필, 지우개 등 새로운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인물 그리기를 연습해봅시다. 먼저 스케치북을 펴고 연필을 꺼냅니다. <활동> 다양한 자세와 표정의 인물 그리기☜ 클릭 영상을 보며 스케치북에 다양한 자세를 그려보고 다양한 표정도 따라서 그려봅시다. 먼저 영상을 보고 따라 그린 후 자신만의 그림을 그려봅시다. |
5교시 11:50~12:20 (미술) 8. 나의 특별한 경험 특별했던 경험을 표현하는 방법 알아보기 *준비물: 미술 교과서, 필기도구 이번 시간은 8단원 나의 특별한 경험 첫 번째 시간입니다. 미술 교과서 44, 45쪽을 펴주세요. 영상을 보며 특별한 경험을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감상해봅시다. <활동> 8단원 나의 특별한 경험 ☜클릭 <과제> 질문 만들기 다음 시간에는 나의 특별한 경험을 표현해보겠습니다. 어떤 경험을 표현할 것인지 정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스케치북을 펴서 아래의 세 가지 질문을 적은 후 답을 써봅시다. 답을 써야 하니 세 가지 질문을 좀 띄어 써야겠죠? 1. 어떤 경험을 표현할 것인가요? 2. 그때의 기분은 어땠나요? 3. 제목은 무엇으로 정했나요? |
점심시간 12:20~1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