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목요일) |
차시 및 과목 단원 공부할 문제 학습내용 |
오늘은 화요일 수업과 바뀐 부분이 있어요. 그리고 다음주 월요일에 학교를 옵니다^^ 학년 시간 | 4-3 | 월 | 화 | 수 | 목 | 금 | 08:50 09:30 | 1 | 수학 | 국어 | 국어 | 과학 | 수학 | 09:30 10:10 | 2 | 수학 | 국어 | 국어 | 과학 | 수학 | 10:20 11:00 | 3 | 영어 | 국어 | 체육 | 사회 | 체육 | 11:00 11:40 | 4 | 도덕 | 영어 | 음악 | 사회 | 창체 | 11:50 12:20 | 5 | 사회 | 음악 | 미술 | 체육 | 창체 | 12:20 12:50 | | 점심 30′ | 12:50 13:30 | 6 | | 미술 | | | |
|
알림장 다음주부터 4학년은 월요일, 화요일이 등교일입니다. 사회적 거리 유지 단계가 바뀌면 또 변경될 수 있으니 알림장을 잘 봐주세요. |
1교시 08:50~09:30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2) <활동1> 우리들 뒷부분 내용 상상하기 * 교과서 44쪽 사진을 보고 영화 ‘우리들’ 뒷부분 내용을 상상해 댓글로 적어 보도록 합시다. <활동2> ‘우리들’ 뒷부분 영상 보기 * ‘우리들’ 뒷부분 영상1 * ‘우리들’ 뒷부분 영상2 <활동3>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2) * 영상을 보며 교과서 44~47쪽을 정리해 봅시다. |
2교시 09:30~10:10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만화 영화 감상하기(1) <활동1> 만화 영화 ‘오늘이’ 내용 상상해보기 * 교과서 48쪽 광고지와 등장인물을 보며 어떤 영화일지 상상해 보도록 합시다. <활동2> 만화영화 '오늘이' 보기 *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교과서 48,49쪽을 정리해 봅시다. |
3교시 10:20~11:00 (국어) 1.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만화 영화 감상하기(2) <활동1> 만화영화 감상하기 교과서 정리 * 영상을 보며 교과서 48~50쪽을 확인해 봅시다. <활동2> 만화영화 감상평 쓰기 * 영상을 보며 교과서 51쪽 감상평을 적어봅시다. * 자신이 적은 감상평을 댓글로 남겨 친구들과 이야기해봅시다. |
4교시 11:00~11:40 (사회)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촌락의 모습 조사하기 교과서 13쪽을 폅니다. 내용이 넘어가면 14~15쪽을 폅니다. <활동> 촌락의 모습을 조사하는 방법 알기 ☜클릭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하기 많이 어렵기 때문에 선생님이 만든 양식을 집에서 프린트할 수 있다면 뽑아서 쓰고, 아니면 빈노트에 양식을 그대로 옮겨 적어서 활동해도 됩니다. 조사보고서는 교과서 15쪽 위에 붙여주세요. 선생님이 만든 양식은 여기에 ☜클릭 |
5교시 11:50~12:20 (체육) 4. 표현 컵타를 통해 리듬표현 응용동작 도전하기 ※준비물: 플라스틱 컵 또는 종이컵 2개이상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체육 활동을 하기 전과 후에 다음 체조를 하면서 면역력을 길러봅시다. https://youtu.be/ew1Ph-oGBac ☜클릭 <활동> 체육 표현영역으로 컵타의 응용동작을 배워봅시다. 다음 영상을 3회 이상 반복 시청하며 응용동작을 반복하여 완전히 외워봅시다. 자신만의 응용동작을 만들어봅시다. https://youtu.be/ceheOKEZLps?list=PLG2GHJ6OWSaMbCbLebYpyK5M0_Orr2hdX ☜클릭 |
점심시간 12:20~12: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