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9월 8일 화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9.08 조회수 22

(98일 화요일)

차시 및 과목

단원

공부할 문제

학습내용

오늘 국어수업 동영상 오류가 있어 목요일과 수업이

조금 바뀝니다. 확인부탁합니다.

학년

시간

4-3

08:50

09:30

1

수학

국어

국어

과학

수학

09:30

10:10

2

수학

국어

국어

과학

수학

10:20

11:00

3

영어

국어

체육

사회

체육

11:00

11:40

4

도덕

영어

음악

사회

창체

11:50

12:20

5

사회

음악

미술

체육

창체

12:20

12:50

점심

30

12:50

13:30

6

미술

1교시

08:50~09:30

(과학)

식물의

생활

주변에 사는 식물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잎의 생김새에 따라 식물 분류하기

교과서 10~12쪽을 폅니다. 영상을 보며 어떤 꽃은 낮에 피고, 또 어떤 꽃은 밤에 피는 이유를 찾아봅시다. 이유를 알게 되었다면 교과서 빈 곳에 적어 둡니다.

<활동1> 나는 식물 명탐정! 클릭

<활동2> 가상학교에서 식물 관찰하기 클릭

교과서 12~13쪽을 폅니다.

<활동3> 잎의 생김새에 따라 식물 분류하기 클릭

실험관찰 6~7쪽을 펴고 영상을 보며 씁니다.

<활동4> 실험관찰 도움 영상 클릭

<더 공부하기>

실험관찰 69~73쪽에 있는 식물카드를 뜯어 잎의 전체적인 모양으로 분류하고 분류한 내용 댓글로 쓰기

2교시

09:30~10:10

(과학)

1. 식물의 생활

들이나 산에는 사는 식물 알아보기

교과서 14~15쪽을 폅니다. 영상을 보며 산과 들에 사는 식물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식물들의 특징, 식물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확인합니다.

<활동1> 산과 들에는 어떤 식물들이 사는가 클릭

<활동2> 산과 들에 사는 식물의 특징, 공통점과 차이점 클릭

실험 관찰 8쪽을 폅니다.

<활동3> 실험관찰 도움 영상 클릭

<더 공부하기>

들이나 산에서 사는 식물은 대부분 땅에 ( )를 내리며, ( )( )이 잘 구분됩니다. 풀은 대부분 ( )식물이지만 나무는 모두( )식물입니다. 나무는 줄기가 굵고 ( )조금씩 자랍니다.

빈칸을 채우고 댓글로 써주세요.(힌트 교과서 15쪽을 펴면 잘 보임

3교시

10:20~11:00

(사회)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촌락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교과서 10~11쪽을 폅니다. 내용이 넘어가면 12쪽을 폅니다.

<활동1> 촌락의 종류와 특징 클릭

교과서속 중요한 단어에 동그라미와 밑줄을 치며 영상을 봅니다.

<활동2> 촌락의 종류와 특징2 클릭

<활동3> 촌락의 종류와 특징3 클릭

<더 공부하기> 교과서 10~11쪽을 보고, 농업과 농촌, 어업과 어촌의 뜻을 댓글로 쓰며 차이를 알아봅니다.

4교시

11:00~11:40

(영어)

7. Let’s Play Soccer

운동하기를 제안하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p.80-81 Look&Say

https://youtu.be/WuSZzFi1qtc 클릭

7단원의 주요 표현은 “oo운동 하자~”입니다.

다시 한 번 주요 표현을 들으며 따라 말해 보아요.

https://youtu.be/eOmFJBcZ6rc 클릭

5교시

11:50~12:20

(음악)

4. 음악, 달망달망 놀이

음악을 듣고 악곡의 특징 비교하기

<활동1> 폴카와 왈츠란 무엇일까?(음악56)

폴카1830년경 체코의 보헤미아 지방에서 시작된 민속춤곡이었다. 빠른 2박자 리듬을 특징으로 하는 이 춤곡은 금세 전 유럽으로 퍼져나갔다.

왈츠1800년대 오스트리아 및 바이에른 지방에서 유래한 민속 춤곡이었다. ‘쿵작짝하는 3박자 리듬에 기초한 이 춤곡이 연주되면 남녀가 서로 끌어안고 빙글빙글 원을 그리며 춤이다.

<활동2> 폴카와 왈츠 느낌 비교하기(음악571, 다지기)

트리치 트라치 폴카: https://youtu.be/Q56CIADurDk 클릭

스케이터스 왈츠: https://youtu.be/raBkF_Lz_4c 클릭

노래를 듣고 음악 571번과 맨 밑 다지기에 곡의 느낌을 비교하여 써봅시다.

<활동3> 리코더와 신체박으로 표현하기(음악572, 3)

1. 리코더: 왈츠를 해볼 텐데요. 우선 영상을 보면서 선생님의 시범을 따라 해주세요. 음표의 박자를 표시하고 리코더를 준비해 따라 해주세요. 리코더 연습한 것은 선생님과 영상통화를 하면서 확인하겠습니다.

https://youtu.be/xL7SEBkuiZs 클릭

2. 신체박: 폴카는 발, 손뼉으로 2박자이고 왈츠는 발, 무릎, 손뼉으로 3박자입니다. <활동2>의 노래를 다시 들으며 박자치기를 해봅시다. 그리고 2박자, 3박자의 곡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합시다.

점심시간

12:20~12:50

6교시

12:50~13:30

(미술)

7. 찍어서 표현한 그림

나만의 도장 만들기

*준비물: 선생님이 나눠준 미술준비물, , 가위, 네임펜

<활동> 나만의 도장 만들기 클릭

영상을 보며 나만의 도장을 만들어 봅시다.

**주의사항!!!!!

(영상을 만들다가 아래 부분이 짤렸습니다.. 아래 설명을 잘 읽고 하세요. )

1. 자음, 모음 자를 때 O, ,등등 자르기 어려운 경우

설명 영상 보기 클릭

2. 가위 사용할 때 손 조심하기 !

알림장

[긴급등교관련 확정알림]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청주교육지원청 학사운영 조치 사항

1. 수업유형: 전면 원격수업

2. 적용시기: 8. 24.() ~ 9. 11.()

914()부터 학교에 와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이전글 9월 9일 수요일
다음글 9월 7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