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4반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
  • 선생님 : 정지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8월 31일 월요일 학습안내

이름 정지영 등록일 20.08.28 조회수 12

831일 월요일 학습내용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 국어

학습문제: 만화영화를 보고 재미와 감동 표현하기1

(국어 나 288~289)

1. 오늘은 동화 강아지똥영상을 볼 거예요. 먼저 288쪽을 보며 강아지똥에 어떤 인물이 나오는지 살펴봅시다.

2. ‘강아지똥을 들어봅시다.

https://youtu.be/7XClXcqFb4Y

3. 감동적인 애니메이션이지요? 찰흙으로 움직임을 표현한 애니메이션을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클레이(clay)찰흙’, ‘점토라는 뜻이거든요. 클레이 애니메이션 영상 말고 원작동화 강아지 똥을 들어봅시다.

https://youtu.be/sVsY2rB33Yo

4. ‘강아지똥에서 기억에 남는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부분을 발표해봅시다.

 

 

 

 

2교시- 수학

교과서 130-131

학습문제: 생활 속에서 제시된 양을 실제로 비교하기

1. 피자의 을 먹었을 때 먹은 양 비교하기

- 지혜와 슬기의 말은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지혜와 슬기는 어떤 생각으로 이런 말을 했을까요?)

󰋻각자 피자의 을 먹었으니 슬기는 두 사람이 똑같은 양을 먹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지혜는 슬기가 만큼 먹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지혜가 더 큰 피자를 먹어서 슬기보다 많이 먹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 둘 다 앞에 높여 있는 피자의 을 먹었습니다. 누구의 말이 맞는다고 생각하나요?

- 누가 더 많이 먹은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두 사람의 피자 크기가 똑같은지, 다른지를 확인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두 사람의 피자 크기가 똑같다면, 지혜의 피자가 더 크다면, 슬기의 피자가 더 크다면 등으로 상황을 나누어 해결해야 합니다.

- 문제를 해결할 때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그림을 그려보고 비교하거나 글, 말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2. 계획에 따라 실행하기(131): 그림과 글로 설명해 보세요.

- 두 사람의 피자 크기가 똑같다면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 지혜의 피자가 슬기의 피자보다 더 크다면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 슬기의 피자가 지혜의 피자보다 더 크다면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3. 문제를 잘 해결했는지 확인해 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9MmNx4GsGek (20)

4.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DODoCu1roI8

5. 수학익힘 86-87쪽 해결하기

 

 

 

 

3교시- 체육

학습 문제: 집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맨손체조를 배워봅시다.

주의사항

1) 층간소음, 안전을 위해 집에 있는 매트나 카펫을 활용할 수 있다면 더 좋아요.

2) 동작을 천천히 따라 해야만 올바른 운동이 됩니다.

3) 자신의 수준에 맞게 실천해 봅니다. 무리하게 동작을 따라하면

다칠 위험이 있어요!

1. 체육수업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 복습하기(국민체조)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72NCO0OFXA

2. 집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맨손 체조를 따라 해 봅시다.

(처음에는 어떻게 하는지 자세를 천천히 따라해 보며 시청한 뒤, 익숙해지면

영상과 같은 속도로 실천해 봅니다. 연습 1, 실천 1회 총 2회 입니다!)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1QiGnGh5zBA

 

 

 

 

4교시- 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준비물: 도화지(스케치북), 필기도구, 색칠도구

1. 여러분은 꿈이 있나요? 꿈이 있다면 한번 말해보세요.

2.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기 위해선 어떤 것들을 알아야 할까요?

3. 다음 활동을 해보세요.(영상을 참고하면 쉽게 이해됩니다.)

도화지에 손을 대고 손바닥 모양이랑 똑같이 그리기

새끼손가락에 좋아하는 것 쓰기

약지에 잘하는 것 쓰기

가운데손가락에 장점 쓰기

검지에 본받고싶은 사람, 이유 쓰기

엄지에 ” , “관심있는 직업쓰기

손바닥 중앙에는 나에게 하고싶은 말 쓰기^^

https://www.youtube.com/watch?v=16FD_VmY0Ho&t=49s

4. 내가 꿈꾸고 있거나 관심있는 직업은 도화지에 작성한 내용과 잘 맞는 직업인가요?

5. 만약 잘 맞는다면 그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길 바랍니다.

6. 만약 잘 맞지 않는다면 나한테 맞는 직업에 대해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해요~!

 

 

 

 

5교시- 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내가 되고 싶은 직업 생각하고 그에 따라 내게 필요한 노력 알아보기

1. https://www.youtube.com/watch?v=afuHX_-d6QQ&feature=youtu.be

2. 영상에서 소개된 직업 외에 내가 관심 있거나 되고 싶은 직업이 있나요? 한번 말해봅시다.

3. 영상에 나온 직업이나 여러분이 말한 직업은 쉽게 될 수 있는 직업인가요? 쉽지 않다면, 여러분이 그 직업을 갖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4. https://www.youtube.com/watch?v=tEZFWlfnZfM&feature=youtu.be

5.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이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 노력 없이 그 직업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6.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세 가지만 말해보세요.

이전글 9월 1일 화요일 학습안내
다음글 비밀글 Just in c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