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생활 안내 | 배움공책 쓰기 - 매일 학습 내용 중 알게 된 점, 느낀 점, 더 알고 싶은 것 등을 쓰기 책 읽기 - 하루에 30분 이상 독서하기 건강 관리하기 - 코로나 19 안전 생활 수칙 지키기, 실내 체조나 스트레칭 꾸준히 하기 |
날짜 | 교시 | 과목 | 학습 내용 |
6.29. (월) | 1 | 국어 | ◆ 6. 차례대로 말해요(겪은 일을 차례대로 글로 쓰기) ebs방송 (9:30-10:00) 보기 -국어 132~134쪽, 국어활동 50~52쪽 |
2 | 수학 | ◆ 5. 분류하기(놀이수학) ebs방송 (10:30-11:00) 보기 -수학 128-129쪽 |
3 | 수학 | ◆ 4. 길이재기(단원정리학습)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수학① |
4 | 국어 | ◆ 받아쓰기 -받아쓰기 5급 2번 쓰고 읽기 |
5 | 통합 (여름) | ◆ 1. 이런 집 저런 집(수업 만들기)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여름③ |
7.1. (수) | 1 | 국어 | ◆ 7. 친구들에게 알려요(물건을 설명한 경험 이야기하기) ebs방송 (9:30-10:00) 보기 -국어 146-151쪽 |
2 | 수학 | ◆ 5. 분류하기(분류하여 세어 보기) ebs방송 (10:30-11:00) 보기 -수학 130-133쪽, 수학익힘 78-79쪽 |
3 | 국어 | ◆ 7. 친구들에게 말하기(물건을 설명한 경험 이야기하기)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국어① |
4 | 통합 (여름) | ◆ 1. 이런 집 저런 집(오순도순 우리 가족) -학습꾸러미 활동자료 여름① |
5 | 창체 | ◆ 책은 내 친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보면서 설명하는 상황을 생각해 보기 https://www.youtube.com/embed/DDiKadBoyqE -대상을 설명하는 글쓰기(배움공책) ① 설명할 물건 하나를 정하기 ② 물건의 모양, 쓰임새, 색깔, 만졌을 때의 느낌을 설명하기 예시) 동그라미가 두 개와 다리가 있고 멀리 있는 것이 잘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만지면 딱딱하고 색깔은 다양합니다. ③ 가족에게 설명 들려주기 예시) 안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