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행복하자!

4학년 1반 

행복은 가까이
  • 선생님 : 김영민
  • 학생수 : 남 15명 / 여 10명

4학년 1학기 급수표

이름 김영민 등록일 19.03.21 조회수 33
첨부파일

4학년 1( )번 이름( )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봄비가 내려와 앉으면

6

저 밑의 집들이 점점 작게 보인다.

2

꽃씨는 땅속에 살짝 돌아누우며

7

이튿날 늦잠을 자고

3

손가락을 집어넣어 봅니다.

8

헐레벌떡 사랑채로 갔습니다.

4

텅 빈 운동장을 혼자 걸어 나오는데

9

굶어 죽는 사람들이 허다했는데,

5

학교 앞 문방구를 지나서

10

어디서 어떻게 하다 잃었는지

내용을 간추려요.

1

개나 닭은 사람과 같이 성대를 울려 소리를 내지만

6

집을 따뜻하게 하고 불을 밝히려고

2

공기주머니가 없어서 소리를 낼 수 없답니다.

7

에너지를 어떻게 절약해야 할까?

3

낮잠 자는 걸 무척 좋아했어요.

8

빈방에 켜 놓은 전깃불은 끈다.

4

부글부글 속을 끓였지요.

9

뜨거운 음식은 식힌 뒤에 냉장고에 넣는다.

5

저 사람을 내쫓아요!

10

불필요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느낌을 살려 말해요.

1

물을 알맞게 줍시다.

6

돈을 만든 까닭을 알고 있니?

2

동생과 사이좋게 지내야지.

7

지폐는 솜으로 만들어요.

3

. 그럴게요.

8

개인 주차장을 짓지 않겠다고 약속해야 합니다.

4

표정, 몸짓, 말투가 서로 어울려야 한다.

9

차를 사지 않는 주민이 많습니다.

5

겪은 일을 설명할 때

10

이곳에서 아들을 낳고 길렀습니다.

일에 대한 의견

1

생각하며 글을 읽고 써 봅시다.

6

수박 옆으로 뻗어 올라간 줄기를 볼까요?

2

박물관 현장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7

아이를 많이 낳아 서로 행복하게 잘 살아가길

3

넓고 푸른 바다가 펼쳐졌다.

8

초록빛과 붉은빛이 서로 색상의 대비를 이루고

4

발을 내딛는 순간 이상하게 가슴이 떨렸다.

9

사실을 정확하게 조사해야 해요.

5

각종 벌레와 곤충을 배치했어요.

10

가운데는 반듯한 직선이야.

내가 만든 이야기

1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니?

6

힘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2

마음이 착하고 욕심이 없군요.

7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3

여기가 바로 우리가 찾던 곳이에요.

8

숨이 턱까지 차오르고, 땀이 비 오듯 흘렀지만

4

첩첩이 쌓인 이 구름 저 구름을 지나

9

왠지 마음이 아팠습니다.

5

까마귀는 형을 놓아두고 혼자 날아갔습니다.

10

산처럼 솟았다 가라앉기를 여러 차례 반복했습니다.

6. 회의를 해요

1

회의에서 어떤 말을 주고받았나요?

6

깨끗한 학교를 만들자.

2

게시판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7

내 의견을 내세울 때에는

3

안전한 생활을 위한 벌점 제로를 만들자.

8

근거를 들어 말할 거야.

4

의견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를 찾아본다.

9

갑자기 벌떡 일어나며

5

사회자 허락을 얻고 말한다.

10

회의 주제와 관련이 있는지 생각해야 해.

.

7. 사전은 내 친구.

1

얼음처럼 하얗게 보이는 부분도 있었다.

6

완전히 다른 내용으로 인쇄할 수도 있고,

2

동생이 색종이로 꽃잎을 접는다.

7

새로운 내용을 받아서 볼 수 있을 거예요.

3

누나는 끝을 묶어서 꽃받침을 만든다.

8

할머니는 낡은 책 한 권을 내미셨다.

4

색깔을 맞추어 붙여 아름다운 그릇을 만듭니다.

9

화성인 또는 외계인까지는 아니더라도

5

벌레나 세균은 생기지 않도록 하는 포장지

10

친구 곁에 오랫동안 함께 있어 주기도 하고요.

8. 이런 제안 어때요

1

쓰레기가 꽃 주위에 흩어져 있었습니다.

6

친구들이 복도에서 조용히 다니면 뿌듯할 거야.

2

날씨가 따뜻합니다.

7

친구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

3

깨끗한 물이 나오는 우물이 없다.

8

글씨의 크기, 모양, 색깔

4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

5

제안하는 내용이 잘 드러나게 제목을 붙입니다.

9. 자랑스러운 한글

1

문자의 뜻을 알아맞히지 못했다면

6

조만간 영영 시력을 잃을지도 몰랐습니다.

2

억울한 사람이 없고 태평한 세상

7

글은 말과 같아야 한다.

3

어느 젊은이가 불효를 저질렀습니다.

8

훈민정음은 세종이 백성들에게 준 선물이었습니다.

4

여기 뭐라고 적힌 거야?

9

누구나 쉽고 빠르게 글자를 입력할 수 있다.

5

바닥에 납작 엎드려 울먹였습니다.

10

자료를 일일이 베껴서 모았지요.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1

끝에 무엇인지 부딪혔다.

6

오랜만에 찾아온 손님이니 용궁으로 초대하마.

2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나요?

7

괜찮을까?

3

이게 대체 어떻게 된 거지?

8

갑자기 어디서 똥 냄새가?

4

그래도 가방은 안 잃어버렸어.

9

땅은 밟고 가지만

5

저기가 꼭대기다!

10

절대로 놓으면 안 돼.

 

이전글 정서행동 특성검사
다음글 1학기 4-1반 상담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