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감사랑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7학년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학급 운영관
장미의 도도한 아름다움보다 여러 사람을 배불리기 위해 따스한 아름다움을 지닌 이삭! 조상들이 마을공동체 생활에서 어려운 일이나 기쁜 일이 있을 때 서로 도왔던 협동 조직 두레! 꿈을 위해 나 자신이 먼저 알차게 영글어나가고, 두레활동을 통해 서로 돕고 발전하며 감사와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감사랑(감사+사랑)어린이들이 되도록 이끕니다.
2. 학급 운영 목표
☺ 서로 사랑하고 나눌 줄 아는 어린이 (심성)
☺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지닌 어린이 (창의)
☺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건강)
3. 우리반 특색 교육활동들
1) 충실한 기초기본교육
2) 일기, 친구 생각 나눔을 통한 공감능력 기르기
3) 독서생활을 통한 탐구력 기르기
4) 배움공책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기르기
5) 1분 스피치를 통한 자신감, 발표력신장
학교폭력의 현실과 올바른 대처법 [출처] [공감신문] 학교폭력의 현실과 올바른 대처법|작성자 공감하다 |
||||||
---|---|---|---|---|---|---|
이름 | 김은숙 | 등록일 | 17.04.01 | 조회수 | 116 | |
■ 학교폭력 현실 그럼에도 피해학생들은 학교폭력을 당해도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 어른들이 학교폭력을 해결해줄 것이라 기대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해 최근에는 문신을 한 건장한 청년들이 돈을 받고 가해학생을 위협해서 학교폭력을 해결하는 심부름센터까지 등장했다. 피해학생들은 학교나, 교사, 보호자를 믿는 대신 변질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 학교폭력 유형 1) 신체적 폭력 2) 언어폭력 3) 금품갈취 4) 강요 5) 따돌림 6) 성폭력 7) 사이버 및 매체 폭력 ■ 학교폭력 상담 및 신고
■ 신고 후 학교에서는? 또한 피해학생에 대한 치료비를 우선 지원하고, 상급학교 진학 시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을 분리해서 배정한다. 피해학생 및 보호자에게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피해학생을 우선적으로 보호한다. 더불어 가해학생에 대한 조치와 치유가 병행된다. 가해학생을 전학 조치하고, 특별교육 또는 심리치료를 받도록 한다. 가해학생 특별교육 조치 시 학부모 교육을 의무화한다. [출처] [공감신문] 학교폭력의 현실과 올바른 대처법|작성자 공감하다 [출처] [공감신문] 학교폭력의 현실과 올바른 대처법|작성자 공감하다 [출처] [공감신문] 학교폭력의 현실과 올바른 대처법|작성자 공감하다 [출처] [공감신문] 학교폭력의 현실과 올바른 대처법|작성자 공감하다 |
이전글 | [독자투고] 혹시 우리아이도 사이버 불링에? - 장흥경찰서 읍내지구대 순경 김해리 |
---|---|
다음글 |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학교폭력 피해자의 징후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