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풍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유치원 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 장마기간 중 우리가족 건강관리
작성자 조영신 등록일 14.07.03 조회수 94

장마기간 중 우리가족 건강관리


1. 상하기 쉬운 음식 관리에 주의하세요.
장마뿐만 아니라 여름 내내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상하기 쉬운 음식은 꼭 바로바로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2. 집안 환경을 깨끗하게 관리하세요.
장마기간에는 비로 인해 창문을 열기가 어렵고, 습기로 인해 먼지가 몸이나 물건 또는 바닥에 달라붙습니다. 청결을 위해 자주 씻고,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제습기는 창문을 닫고 사용하세요.
최근 제습기가 열풍이지요. 창문을 열어두고 제습기를 사용하면 제습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장마기간에는 창문을 닫고 제습기를 켜고,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적절히 활용하여 쾌적한 실내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4. 상비약을 점검하세요.
장마기간에 상처가 나면 땀과 습기로 인해 세균이 쉽게 번식하고 덧나기 쉽습니다. 상비약으로 자주자주 소독해 상처가 덧나지 않도록 해줍니다.

 

5. 배탈을 조심하세요.
덥고 답답한 날씨 탓에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배탈과 두통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더운 날엔 속을 차게 해주는 성질을 가진 보리차를 먹어 갈증과 더위를 해소하세요. 만약 배탈이 나서 설사를 한다면 곶감과 부추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상한 음식을 먹고 난 배탈에는 매실액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설사로 인한 탈수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을 계속 마시도록 합니다. 

 

 

출처-유아교육 키드키즈
이전글 9월 가을은 독서의 계절
다음글 6월 안전하고 건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