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풍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겨울방학 안내
작성자 연풍중학교 등록일 18.12.20 조회수 90

겨울 추위에 학부모님 댁내 두루 평안하신지요?

본교는 학부모님들께서 여러 가지로 바쁘신 중에도 자녀 교육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 덕분에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원활히 잘 이루어지고 있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뢰올 말씀은 학생들이 오는 12일부터 시작하여 27일까지 37일간의 겨울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방학 중에는 가정에서 스스로 공부하고,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 현장 학습, 봉사 활동, 취미 활동, 수련 활동 등을 통하여 건전하게 여가를 보내도록 부탁드립니다.

학교에서는 실천 위주의 창의인성 교육과 학생 비행 예방을 위한 철저한 지도 계획을 수립하여 경찰관서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학생 지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학부모님께서도 다음 사항을 잘 숙지하시어 학생들이 좀 더 보람된 방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1. 겨울방학 동안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활동에 귀 자녀가 빠지지 않고 꼭 참석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학생들의 비행을 발견했을 시는 내 자녀처럼 생각하여 타일러 주시고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면 학교나 경찰관서로 신고하여 학생들 보호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 833-5082 경찰관서: 833-5112, 학교폭력신고센터 : 117)

3. 오토바이나 부모님의 자가용 차량 운전은 절대로 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4. 교과 학습에 부단히 노력하도록 지도하여 주시고, 불법 고액 과외를 시키지 않도록 협조해 주십시오.

5. 외박은 절대로 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고, 가출 및 탈선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십시오.

6. 부모님이나 선생님과의 여행은 권장하지만 친구끼리의 여행은 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십시오.

7. 겨울철 빙상활동시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하도록 각별한 지도를 바랍니다.

- 위험한 바다, , 하천이나 저수지에서 빙상활동 금지

- 빙상시설 이용 시 안전수칙 준수(충분한 준비운동)

- 산행 시 잘 모르는 산행코스 및 무리한 산행금지

- 산행 시 인화물질 휴대 금지 및 조기하산

8. 농약, 약물(각성제, 부탄가스 등), 부패 음식물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9. 불량 만화, 음란폭력 비디오, 음란성 PC 통신 및 잡지를 접하지 않도록 지도 바랍니다.

10. 봉사 활동을 할 경우는 부모님과 동행하는 것을 권장하며, 동행하지 못할 경우에는 위험성이 없는가를 확인하여 활동하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방학 중에 학생들은 자칫 나태해지기 쉽습니다. 부모님께서 좀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셔서 즐겁고 보람된 방학을 보내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개학하여 다음 학년에는 더욱 더 열심히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교직원들도 학생 지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전글 충북 e학습터 자율학습 이용 안내
다음글 2019.정보올림피아드 개편 및 한국 코드페어 설명회 개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