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식품알레르기
작성자 용원초 등록일 17.09.13 조회수 100

5학년 친구들이 알레르기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은 것 같네요


알레르기에 대해 아는대로 설명할께요

우리몸에는 면역체계가 있는데 정상적인 면역 반응으로는 병원균이 들어오면 자연치유 되거나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식품, 먼지 등이 들어 왔을 때 면역 체계가 가동되어 좋은 것과 해로운 것을 구별하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해로운 것을 제거하는 것이 정상적인 면역체계의 역할이며 나쁜 것이 들어오더라도 무반응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레르기는 위의 여러 원인물질이 들어왔을 때 과민한 면역반응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런것을 해롭지 않은 남에 대한 반응이라고 표현하고 이때 나타나는 현상은 아토피 피부염, 두드러기,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입니다.

왜 알레르기가 일어나는지 원인은 아직 모른다고 합니다.

식품알레르기 노출 경로는 섭취에 의한 소화기 노출, 접촉에 의한 피부 노출, 흡입에 의한 호흡기 노출이 있습니다.

조리법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높아지거나 또는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품 알레르기는 없어지기도 하고 나이들어서 생기기도 합니다. 어떤것은 평생 가기도 합니다.

본인이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스스로 잘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식품알레르기로 쇼크가 왔을 경우 아나필락시스라는 에피네프린 약물을 몸에 주입해야 합니다.

우리학교 월간식단표 또는 식생활관 게시판에 그날 식단에 대한 18가지 식품알레르기에 대한 표시를  

본 적이 있나요

식품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식단표를 참고해야 하고 18가지 이외 경우라도 식품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학교에 알려야 합니다.







 

이전글 식중독 증상
다음글 음식을 골고루 먹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