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성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사전 안내
작성자 이정애 등록일 19.03.14 조회수 18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여성가족부는 교육부와 협력하여 매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를 실시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개인·집단상담, 기숙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단조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개발한 K-척도, S-척도를 이용하여 자녀들의 인터넷, 스마트폰의 과의존 정도를 측정하며, 이용 정도에 따라 일반, 주의, 위험사용자군 총 3가지로 분류됩니다.

진단조사를 실시하는 것만으로도 자녀들의 주의를 환기시켜 스스로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을 조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 주의를 요하는 학생에 대해서는 부모님(보호자)의 동의를 거쳐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의 사용방법 지도 및 전문기관의 상담.치료, 기숙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우리 학교에서도 3~4월 중 학교 컴퓨터실을 이용하여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단조사를 실시할 예정임을 미리 안내드리며, 사 결과 주의, 위험 사용자군에 해당할 경우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상담.치료 지원사항 안내 상담.치료 서비스 제공 동의서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검사 결과 및 개인 정보는 철저히 비밀로 관리됨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3 . 14.

용 성 중 학 교 장 <직인생략>

 

이전글 2019. 1학기 방과후학교 안내 및 희망 조사
다음글 사이버불법도박 예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