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정에서 실천하는 양성평등
작성자 김미란 등록일 16.05.26 조회수 102
 가정에서의 양성평등 교육


 “남학생이 반장을 하고 여학생이 부반장을 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혹은 “사내 녀석이 왜 부엌에 얼씬거리니?”, “남자는 공부를 잘해서 성공해야지, 설거지는 여동생한테 시켜라.”, “남자가 울기나 하고...”, “여자가 그렇게 설쳐대서 어쩌니?”등의 말씀을 자신도 모르게 하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 양성평등(兩性平等)이란?
 - 남자와 여자의 법률적 권리나 사회적 대우가 성별에 따라 차별이 없음을 뜻합니다.

● 성 차이(性差異)란?
-  우리는 성별, 피부색, 장애유무, 나이, 민족, 종교, 가족형태 등에서 무수히 많은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가 없이 우리 모두가 똑같다면 평등이라는 문제를 고민할 필요가 없겠지요. 문제는 이렇게 다양한 차이들이 차별의 근거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평등개념의 중요성이 있습니다.


● 성 차별(性差別)이란?
  - 합리적인 이유 없이 성별을 이유로 행하여지는 모든 구별, 배제, 또는 제한을 의미합니다.


●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생각들
- 집안 살림은 가족이 함께 분담합니다.
- 여자나 남자 모두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야 합니다.
- 남녀가 똑같이 일을 하는 경우 임금, 승진의 기회도 동등하게 주어져야 합니다. 
- 인종 간 또는 지역 간의 차별의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인간 존중의 정신이 밑바탕이 되고 국    민 화합의 근본이라 할 수 양성평등의식이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녀들이 평등한 의식을 습득하고 평등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려면 부모님들이 먼저 일상생활에서 평등한 삶의 모범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부모님들의 평등한 삶의 모습이 가장 좋은 교과서입니다!

이전글 3분기보건소식
다음글 2분기 보건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