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언론홍보 2019-4호] 영동 용화초, 제2회 학생참여 자치회의 성료
작성자 용화초 등록일 19.04.25 조회수 39

영동 용화초 제2회 학생참여 자치회의 성료!

- 한 달에 한번 3~6학년 전체 학생들이 모여 자치회의 가져 -

 

영동 용화초등학교(교장 이영선) 전교어린이회는 425()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제 2회 학생참여 자치회의를 개최하였다.

학생참여 자치회의는 3~6학년 전체 어린이들이 한 달에 한 번씩 한자리에 모여 학교 교육의 한 주체로서 자신들이 실천할 생활목표와 실천사항을 자발적으로 정하고 실천 여부를 반성하며 다짐하는 행사이며, 이와 더불어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학생 자신들의 뜻을 모아 반영하는 민주시민의식을 고취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1회 학생참여 자치 회의를 통해 학교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바른 언어 사용하기 캠페인 개최, 전 학년 합동 체육활동을 통한 사이 잇기, 학교폭력 멈춰! 포스터 그리기 등을 실천하여 학교 교사와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요즘 미세먼지로 실외활동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참여 자치회의를 통해 실내 놀이터 조성을 학생 자신들이 직접 제안하고 건의하여 곧 학교 복도에 여러 가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움 실내 놀이터가 개장될 예정이다.

2회 학생참여 자치회의에 참여한 6학년 장욱진 어린이는 학생참여 자치회의를 통해 우리의 생각을 말하고, 또 우리의 생각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것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신기하다. 앞으로 학생참여 자치회의에 적극 참여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언론홍보 2019-5호] 영동 용화초, 재미있는 직업체험학습 다녀왔어요!
다음글 [언론홍보 2019-3호] 영동 용화초, 신나는 문화체험학습 다녀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