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언론홍보 2018-20호] 용화초, 별다래 독서 축제 성료
작성자 용화초 등록일 18.10.02 조회수 22

용화초, 별다래 독서 축제 성료

-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의 고대영 작가와 만남도 함께 진행 -

영동군 용화초등학교(교장 염종현)101()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 용화 별다래 독서축제를 운영하였다.

별다래 독서 축제는 아동들의 독서 의지를 고취시키고 독서를 통한 창의력 발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독서 감상화 그리기’, ‘작가에게 편지쓰기’, ‘미니북 만들기’, ‘책 소개하기(1분스피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독서축제 행사에 지원이와 병관이시리즈로 유명한 그림책 작가 고대영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나?”라는 주제로 2시간여 동안 그림책과 관련한 강연회를 가졌으며, 용화초 아이들은 작가선생님으로부터 직접 그림책을 소개받기도 하고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설명듣기도 하는 등 작가라는 직업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함께 제공받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에 염종현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동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꾸준한 독서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설계해 갔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언론홍보 2018-21호] 용화초, 독서문화체험학습 실시
다음글 [언론홍보 2018-19호] 영동군 용화초, 별 헤는 밤 행사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