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관련사이트안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진로진학 사이트 안내
작성자 이영식 등록일 16.08.26 조회수 309

진로 및 진학 관련 사이트 안내

 

 

진로 및 진학 관련 사이트를 안내해 드립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잇으며

혹시 비용이 발생되는 서비스는 개인적인 필요에 의해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진로 및 적성을 잘 살펴 자녀교육에 활영하시기 바랍니다.

 

 

1) 대학입학상담센터 http://univ.kcue.or.kr

전국 4년제 대학 협의체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운영하는 대학 입학정보 사이트이다. 각 학교별로 입시요강, 경쟁률, 기타 수험 정보 등의 입학 관련 정보와 대학/학과정보, 진학진로상담 서비스를 제공.

 

2) 대학알리미 http://www.academyinfo.go.kr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운영하는 국내 대학 정보공시 사이트이다. 국내 대학의 학생현황, 교육여건, 졸업생 취업현황, 대학재정/교육비, 대학운영에 관한 공시자료들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주요지표를 통해 대학별 경쟁력정보를 쉽게 비교 파악할 수 있음.

 

3) 대학특성화알리미 http://www.academyinfo.go.kr

대학의 특성화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ㆍ관리하여 제공하는 대학특성화종합정보시스템으로 학교별 특성화계획, 특성화 분야, 특성화 사업 추진실적, 참여 학과 취업률 및 충원율 등 총 16개의 특성화지표와 특성화 동향, 우수사례 등 추가 정보에 대하여 특성화분류 체계에 따라 학과별ㆍ지역별ㆍ분야별로 제공.

 

4) 대학입학사정관제 http://uao.kcue.or.kr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입학사정관제 안내 사이트이다. 입학사정관제 소개와 대학별 입학사정관전형 시행현황 그리고 해외대학 사례 및 각 대학별 전형자료와 홍보동영상을 제공.

 

5) 전문대학입학정보 http://ipsi.kcce.or.kr

전국 2년제 대학 협의체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운영하는 대학 입학정보 사이트이다. 각 학교별로 입시요강, 경쟁률, 기타 수험 정보 등의 입학 관련 정보와 대학/학과정보, 진학진로상담 서비스를 제공.

 

6)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http://www.kcce.or.kr

전국 전문대학간의 협의 기구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홈페이지이다. 전국 전문대학 통계 및 관련소식, 해외인턴쉽, 재정지원사업, 교직원 연수, 산학협력등의 정보를 제공.

 

7) 한국교육과정평가원 http://www.kice.re.kr

초중등 교육과정, 장학연수 프로그램, 성취도 평가, 대입자료 제공. 수능 원서 접수, 수험번호 조회, 기출문제, 정답, 시험일, 성적통지 정보제공, 이의신청 안내. 유치원, 초등 교원임용고시 시험, 일정, 배점, 기출문제 다운로드 제공.

 

8) 교육통계시스템 http://cesi.kedi.re.kr

한국교육개발원이 운영하는 각종 교육관련 통계 사이트이다. 교육기본통계, 교육예측통계, 취업통계, 국제통계, 평생교육통계등의 자료와 그외 교육통계 샘플링 서비스를 제공.

 

9) 커리어넷 http://www.career.re.kr

직업진로정보망, 직업사전, 적성, 심리검사, 학교, 학과, 자격증 정보, 진로상담 안내, 온라인 리크루팅, 채용공고, 직업, 취업정보 수록.

 

10) 민간자격 정보서비스 http://www.pqi.or.kr/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민간자격 등록 및 관리업무와 민간자격 국가공인에 관한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가공인 민간자격과 순수 민간자격으로 구분되어 있는 우리나라 모든 민간자격에 관한 자격내용, 직무내용, 취득방법, 자격관리기관등의 정보와 자격제도에 관한 연구 발간물 자료도 검색할 수 있음.

 

11) 에듀넷 http://www.edunet4u.net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교수학습 정보 사이트이다. 진로교육 관련 자료를 포함한 초중등 전 교과 영역에 대한 수업자료를 교사용 및 학생용으로 나누어 제공.

 

12) 에듀팟(창의적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 http://edupot.go.kr

교육과학기술부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학교내외에서 교과 이외의 활동을 학생 스스로 기록 관리하여 학교생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13) 워크넷 http://www.work.go.kr/

노동부 산하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종합 취업정보 사이트이다. 구인구직 채용정보, 고용동향 정보, 취업관련정보, 직업상담원을 통한 직업상담등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14) 워크넷 한국직업사전 http://www.work.go.kr/employmentData/jobSearch/JobDicIntro.jsp

1997년~2006년까지 현장 직무조사를 거쳐 제작한 가장 방대한 직업정보 이다. 각 직업의 직무개요 및 내용,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교육 및 훈련기간, 요구되는 자격, 작업강도, 직업전망등의 자료를 제공.

 

15) 창의인성 교육넷(크레존) http://www.crezone.net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원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창의체험활동 공간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지역별, 자원별, 주제별, 대상(초중고 및 유치원생)별 등으로 나에게 필요한 체험활동의 상세정보를 검색할 수 있음.

 

16) 청소년 워크넷 http://www.work.go.kr/youth/

워크넷의 패밀리 사이트 중 하나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취업정보 사이트이다. 직업정보, 직업심리검사, 진로 진학 취업상담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청소년 직업체험 학습프로그램, 청소년 직장체험제도도 소개하고 있음.

 

17) 큐넷(Q-Net) http://www.q-net.or.kr/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종합 자격정보 사이트이다. 각종 자격에 대한 소개, 시험일정, 자격 취득자 통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자격시험 원서접수, 합격자 발표 등도 이곳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

 

18) 학교알리미 http://www.schoolinfo.go.kr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전국 초중고 학교정보공시 사이트이다. 학업성취도, 학생·교원 현황, 교육활동, 교육여건(시설·급식·학교폭력대책·환경위생 현황 등), 예·결산 현황등의 공시자료를 제공.

 

19) 한국직업정보시스템 KNOW https://know.work.go.kr/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직업정보/학과정보 사이트로 자신에게 맞는 직업/진로선택과 필요한 직업훈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직업정보(하는 일, 되는길, 임금/전망 등), 학과정보(학과소개, 적성/흥미, 관련학과, 취득자격 등), 커리어상담 서비스를 제공.

 

20) 한국청소년상담원 http://www.kyci.or.kr/

전국의 청소년 상담기관을 총괄하는 한국청소년상담원의 홈페이지이다. 청소년 상담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며 개인상담, 집단상담, 전화상담, 가족상담, 학부모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형태의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

 

21) 한국표준직업분류 http://kostat.go.kr/kssc/main/MainAction.do?method=sub&catgrp=kssc&catid1=kssc02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직업분류의 국가적 표준으로 일의 형태를 국내 직업구조 및 실태에 맞도록 표준화한 정보이다. 각종 고용관련 통계, 직업정보에 관한 통계작성시 비교 기준이 되고 있음.

 

22)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https://jinhak.goedu.kr/

경기도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진로진학정보 사이트이다. 진학정보, 수능정보, 대학별고사 안내, 온라인 진학 및 진로상담 매뉴를 제공하고 있음. 경기도 지역 학생들은 회원가입 후 진학상담실 또는 진로상담실에 온라인 상담 신청을 하면 1~2일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음

이전글 커리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