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학생 교통안전 교육
작성자 심분조 등록일 20.11.10 조회수 209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학생들이 오토바이 등 이륜자동차, 승용차 등을 운전하다 신호위반(무면허 상태), 운전미숙 등으로 소중한 목숨을 잃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9월에서 11월 초까지 약 2개월 간 10대 학생들의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최소 5건 이상 발생하였으며 상대편 운전자가 중태에 빠지거나 차주가 사망하는 사건까지 그 정도가 심각합니다.

  ※10대 무면허 교통사고로 4명 사상, 안전 교육 필요’(YTN, 2020.11.07.)

 

  이에 학부모님께서는 학생들이 면허 없이 승용차, 이륜자동차 등을 운전하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고, 이륜자동차 등을 이용하더라도, 반드시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교통신호를 준수하도록 당부하시어 자녀의 교통사고 예방에 철저히 신경 써 주시길 바랍니다.

 

  ※ 특히, 학생이 주말에 오토바이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므로 각별한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 2인승 운전은 위험하므로 삼가한다.

. 손을 뗀 운전, 스피드 경주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한다.

. 머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헬멧을 쓰고 운동화를 신는 것이 안전합니다.

. 밤에는 자전거를 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탈 경우에는 야광 조끼를 입어야 합니다.

. ‘차가 피해 가겠지라는 생각은 버리고 차가 오지 않는 안전한 방향으로 자신이 먼저 움직입시다.

 

󰋮 오토바이 운전 및 탑승 금지

 . 오토바이 탑승 및 운행을 하지 않도록 한다.

 . 일반적인 교통사고와는 달리 오토바이 사고는 한 번 일어나면 탑승자가 중상을 입게 되거나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버스나 승용차에서 내릴 때에는 뒤에서 오토바이나 다른 차가 오지 않는지 꼭 확인합시다.

 

2020. 11. 10.

충 주 예 성 여 자 고 등 학 교 장

이전글 2023학년도 서울대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예고 안내
다음글 학생 및 교직원 자가진단 시스템 조사 항목 변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