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예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원이 그리는 인간상
건강한 어린이, 슬기로운 어린이, 서로 사랑하는 어린이
교육목표
가. 총괄목표
유치원 교육은 유치원 아동에게 알맞는 환경을 마련하여 줌으로써 그들이 즐겁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여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목적이 있다.
나. 일반목표
· 건전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하기에 필요한 일상의 습관을 기르고, 모든 신체기능의조화적 발달을 도모한다.(건강)
· 집단 생활을 경험하여 즐기며 이에 참여하는 태도를 길러 협동 · 자주와 자율의 정신을싹트게 한다.(사회)
· 자연과 사물의 예술적 요소를 탐색하여, 창의적인 표현 능력과 심미감을 기르고 정서적안정감을 기르게 한다.(표현)
· 말을 바르게 사용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귀담이 들으며, 자기 의견을 정확한 발음 으로올바르게 전한다.(언어)
· 여러 가지 사물과 자연현상에 대하여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며 탐구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과 태도를 기른다.(탐구)
다. 교육과정 운영 지침
· 유치원의 교육활동은 유아의 발달정도와 흥미정도를 고려하여 선정해야 하며 통합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 기본생활 습관은 사회생활 영역에서 집중적으로 형성되도록 지도해야 함은 물론 교육과정 전 영역을 통하여 형성되도록 지도해야 한다.
· 충실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려면 실내 교육 환경과 실외 교육 환경을 다양하고 흥미롭게 구성해 주어야 한다.
· 다양한 놀이감을 준비해 주어 놀이 중심으로 운영해야 하므로 교육적 가치고 있는 놀이감을 항상 준비해 주어야 한다.
· 부모들이 유치원 교육을 이해함으로 유아 발달에 협조하여 유치원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 교육과정의 질을 관리 · 평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