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학년도 겨울방학 학생 생활교육 안내
작성자 황문희 등록일 21.01.12 조회수 488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방학 중에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은 만큼 겨울방학을 맞게 되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이에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몇 가지 주의 및 협조 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생활 요령>

1. 위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장소 사전에 지도하기

주변의 지구대 등 안전한 장소를 알려주고, 위급한 상황에서의 대처요령을 함께 가정에서 지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학생들끼리 무질서한 야외 활동 및 실내 활동 하지 않기

친구들끼리 또는 상급학년, 하급학년과 몰려다니며 야외활동이나 유원지 출입, 어른이 안 계신 남의 집 방문을 하지 않도록 학부모님께서는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3. 늦은 시간까지 친구들과 어울리지 않기

학교와 집 주변의 공공장소(원마루공원, 청주하이텍고등학교, 아파트 놀이터 등)에서 늦은 시간 까지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각종 비행 및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녀의 귀가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해가 진 이후에는 외출을 자제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4. 유해 장소 출입 안하기

PC, 노래방 등 유해 장소에 가면 학교 폭력과 연계 될 수 있으므로 자녀가 출입하지 않도록 지도 바랍니다.

5.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지키기

감염 우려가 높은 다중이용시설의 이용 자제, 외출 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손 씻기,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 의심증상이 있을 때는 선별진료소 상담 및 진료받기 등 예방수칙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6. 외출 전후에는 반드시 부모님께 말씀드리기(부모님은 수시로 위치를 확인하기)

7. 각 가정에서는 여러 가지 안전, 학교폭력, 성폭력 사고에 대한 예방 · 대처법, 유괴 예방, 화재 예방 등에 대해 자녀와 함께 숙지 및 시연의 기회를 가지기

<교통안전생활 요령>

1. 항상 인도를 이용하는 습관을 길러 안전한 생활을 하고, 길을 건널 때에는 좌 · 우를 잘 살핀 후에 손을 들고 건너도록 합니다.(좁고 위험한 골목길 다니지 않기)

2. 신호등이 있는 곳에서는 꼭 녹색불이 들어왔을 때, 천천히 살피고 건너도록 합니다.

3. 특히, 길 건너의 부모님이나 친구를 보고 갑자기 뛰어 들지 않도록 합니다.

4. 자전거는 보호 장비를 갖추고 안전한 장소에서만 탑니다.(친구들과 경쟁하며 타지 않기)

5. 안전벨트 착용을 생활화하고, 차가 완전히 정지하였을 때 타고 내립니다.

방학 중 학교 밖에서 발생하는 사안도 학교폭력입니다. 방학 동안에도 친구들과 바른 언어를 사용 하여 더욱 즐거운 방학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합시다.

본교에서는 자녀의 안전하고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모두의관심속에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가정에서도 꾸준한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2021. 1. 11.

원평초등학교장

 

이전글 제23회 졸업식 안내장
다음글 2020-169호. 겨울방학 도서관운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