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05.08.(화)-중부매일-음성군 원남초 '어버이날' 작은 봉사 실천
작성자 원남초 등록일 18.05.09 조회수 35
음성군 원남초 '어버이날' 작은 봉사 실천
  • 서인석 기자   승인 2018.05.08 13:59
음성 원남초(교장 양철기)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 날' 행사로 원남 경로당과 학교 뒤편의 마을 경로당을 방문, 작은 봉사를 실천했다.
음성 원남초(교장 양철기)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 날' 행사로 원남 경로당과 학교 뒤편의 마을 경로당을 방문, 작은 봉사를 실천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원남초(교장 양철기)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 날' 행사로 원남 경로당과 학교 뒤편의 마을 경로당을 방문, 작은 봉사를 실천했다.

1~2학년 어린이들은 면소재지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 가슴에 종이로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효자손을 선물했으며, '넌 할 수 있어', '참 좋은 말' 노래를 부르며 쉬는 시간 틈틈이 연습한 율동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또한 준비해 간 떡을 차려 드리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 드릴 때는 모두가 손자 손녀라며 아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줬다.

이와함께 학교 뒤편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한 3학년 어린이들도 마을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준비해 간 선물을 드렸으며, 음악시간에 연습한 리코더 연주를 하며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렸다.

양철기 원남초 교장은 "우리 마을과 지역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봉사를 꾸준히 실천, 어르신들께 365일 내내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날'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2018.05.08.(화)-중부뉴스통신-원남초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 날’
다음글 2018.05.08.(화)-음성공보뉴스-원남초등학교 경로당 방문 작은봉사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