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왕미초등학교 지구사랑 환경캠프 운영
작성자 왕미초 등록일 16.07.28 조회수 159

왕미초등학교(교장 유규호)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지구사랑 환경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작년에 이어서 운영되는 환경교육시범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1~3학년 25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였다.

지구사랑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환경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기획하였으며 친환경 요리 및 숲 체험 활동을 통한 녹색성장교육, 자연물 및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농촌마을 나들이를 주요 테마로 삼았다.

첫날은 숲 해설가 할아버지와 함께 갈대로 투호놀이와 창던지기 시합하기, 풀잎으로 배 만들어 냇물에 띄우기, 강아지풀 장난감 만들기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풀을 이용한 신나는 놀이수업을 펼쳤으며, 식은 밥을 야채와 섞은 뒤 노릇하게 구워먹는 밥 스테이크도 만들어 보았다.

또한 둘째 날은 지구를 살리는 착한 아이디어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낡은 접시를 재활용한 가족 액자 만들기 체험을 하였고, 아이들이 먹기 싫어하는 야채를 모아 새콤달콤 피클을 만들어 보는 활동도 하였다. 마지막 날은 캠프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단양 감골 바람개비 마을로 즐거운 나들이를 떠났다. 감자 캐기, 논두렁에서 메뚜기, 우렁이 관찰하기, 팥빙수 만들기, 첨벙첨벙 물놀이등 신나고 재미있는 농촌마을 체험도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3학년 이건 학생은 “논두렁에서 신나게 우렁이도 잡고 과학책에서 보았던 수생식물을 눈으로 직접 관찰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해 나부터라도 지구 환경을 위협하는 나쁜 생활 습관을 고쳐나가야겠다고 다짐했다’며 생생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환경캠프가 앞으로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한번 깨닫게 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이전글 제천 왕미초, 과학축제 한마당 행사 개최
다음글 왕미초, 흡연예방부스 체험의 날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