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부설월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프로그램 소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1

행복울림 오케스트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한 행복울림 오케스트라 관현악단 합주부서는 각종 학교행사 및 음악회를 위한 연습 및 준비를 합니다.

2

한자

급수별 한자 자격증에 도전 전원합격 및 한자 학습을 통해 인성 바른 어린이가 되도록 지도합니다.

3

주산

주산은 도구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수의 개념을 익힐 수 있고 덧셈·뺄셈의 기본 연산과 수의 기초 개념을 잡는 교육이며 주산을 이용한 암산 교육은 끊임없는 두뇌 사용으로 기억력이 증진되어 학습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4

바둑

바둑은 동양 최고의 보드게임입니다. 바둑을 배우면 집중력이 좋아지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5

ITQ

(한글,파워포인트)

ITQ 파워포인트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오피스2010 프로그램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며 표지, 제목, 텍스트, , 차트, 도형슬라이드를 작성하는 국가공인자격검정자격취득과 파워포인트 실무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교육 활동을 진행합니다.

컴퓨터 기초

컴퓨터 기초반은 가장 기본적인 한컴타자 익히기와 컴퓨터기초, 한글 기초, 파워포인트 기초 과정으로 한글 작품 만들기, 파워포인트 작품 만들기 및 창의력, 상상력, 이해력을 높여주는 창의적 교육활동을 진행합니다.

6

생명과학

생명과학은 과학영역에 창의, 직업, 환경, 문화·예술, 기술·공학 등의 요소를 더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과학 원리를 녹여낸 동화·일상 이야기를 통해 동기유발 및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체험중심 스토리텔링 과학수업입니다.

7

로봇과학

단계별 로봇조립을 통해 다양한 로봇을 만들어보고 배틀 시합과 게임, 경주를 해보며 동작원리를 배우고 학습하는 신나고 재미있는 로봇과학입니다.

8

드론과항공과학

꿈과 희망을 더 높게 더 멀리 날아오르게 하는 창의학습교실 드론과항공과학 입니다.

9

공예교실

다양한 공예(클레이,리본,비즈,냅킨,,캐릭터우드,종이접기,보석십자수) 체험으로 아이들의 창의성과 집중 력을 향상 되도록 교육합니다.

10

POP예쁜손글씨

예쁜손글씨POP, 캘리그라피의 정의, 특성, 방법을 이해시키고 서체연습을 통하여 자신만의 글자와 작품 을 해낼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11

요리교실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는 요리교실을 통해 다양한 식문화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식생활을 실천하며

세상을 배우고 꿈을 찾습니다.

12

치어리딩

댄스,액션,스턴트 등을 통해 자기편을 격려하는 뜻으로 자유로운 표현력과 예술적 감각, 건강한 신체,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13

음악 줄넘기

음악줄넘기는 음악의 음률과 리듬에 맞춘 운동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기본체력 향상 및 협동심을 함양시키는 운동입니다.

14

전통놀이

조상들의 지혜로운 삶이 담긴 전통놀이를 통해 함께 하는 놀이의 즐거움과 재미, 서로에 대한 배려와 규칙 등을 배우며 지능발달과 보다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15

통기타

어쿠스틱 선율이 매력적인 통기타의 다양한 연주법을 배우고, 음악적 감성과 소질계발 및 정서함양을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16

생각키움글쓰기

다양한 분야의 책을 재미있게 읽고 창의적인 독후활동을 통해 배경지식을 넓히며 깊게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을 주체적으로 글로 쓰며 사고력과 표현력 키우고 학습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입니다.

17

타악기(드럼)

드럼을 기초로 하여 오케스트라 타악기의 전반적인 주법과 리듬을 배웁니다. 다양한 음악에 맞추어 드럼을 연주하며 박자감각과 앙상블의 기초를 다짐으로써 오케스트라 합주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18

바이올린 ABC(,)

바이올린 연주는 음감과 리듬감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악기의 연주법을 학습하여 음악 전반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합주를 통하여 연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바이올린을 배우면서 음악을 즐기며 좋아하게 되는 음악적 감수성을 기르고, 다같이 소리를 맞추는 사회성과 함께 스스로에 대한 긍정적인 자존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19

첼로

첼로는 저음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학습할수록 편안함을 느끼며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악기입니다. 1:1 개인지도로 연주 실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음악적 감성과 성취감을 높여줍니다.

20

플루트

1:1 수준별 개인 레슨과 각종 학교 행사를 통해서 연주기회가 마련되어 아이들이 남 앞에서 당당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해줄 수 있습니다.

21

클라리넷

관악기 중 음역대가 넓고 다양한 음색을 가져 팔색조라 불리우는 매력을 지닌 클라리넷입니다. 그 매력에 빠져봅시다.

22

트럼본

금관악기에 대한 이해와 음악적 지식얻기, 친구들과의 협동심 기르기를 위한 트럼본 수업입니다.

23

트럼펫,호른

높은 음역대와 오케스트라에서 바이올린 역할을 하는 금관악기의 꽃 트럼펫과 중저음인 음역대로 온화하고 부드러워 오케스트라 전체를 아우르는 달팽이 모양을 가진 호른’!! 아직 아이들에게는 낯설고 생소하지만 신기하고 재밌는 악기친구로 학생들에게 다가가려고 합니다.

24

더블베이스

바이올린족의 현악기 가운데 가장 낮은 음역의 악기로, 콘트라베이스, 콘트라바소라고도 하며 줄여서 베이스라고도 합니다. 음질이 어둡고 분명하진 않지만 오케스트라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음원이며 재즈나 경음악에서는 줄을 튕기는 피치카토 주법을 사용합니다. 악기 크기에 비해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요1

배드민턴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체육 종목 가운데 하나로 체력 증진 및 원만한 교우관계 형성 등 학교 생활에 있어 바람직한 인성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토요2

월곡FC

축구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를 만들고 사회성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부서입니다.

토요3

ITQ

(한글,파워포인트)

ITQ 파워포인트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오피스2010 프로그램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며 표지, 제목, 텍스트, , 차트, 도형슬라이드를 작성하는 국가공인자격검정자격취득과 파워포인트 실무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교육 활동을 진행합니다.

코딩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배우는 학생들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예제들을 만들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프로그래밍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기초적인 블록들을 연결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 코딩자격취득을 위한 교육활동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