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호중학교 로고이미지

인성교육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친구의 장점을 말하자.
작성자 서진희 등록일 13.10.30 조회수 239

친구의 장점을 말하자.

 

옛날 중국의 어느 마을에 아주 예쁜 처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마침 그 옆집에 한 총각이 살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부모님의 허락 하에 다정하게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혼을 앞둔 그 총각의 걱정은 약혼자인 처녀의 고개가 약간 삐딱한 채 말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총각은 그 처녀의 그런 버릇을 고쳐주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처녀가 총각에게 쪄온 옥수수를 건네주려고 받으시라는 뜻의 말을 하는 순간 고개가 똑바로 되었습니다. 그 순간을 이용하여 총각은 “자기는 이렇게 고개를 똑바로 하고 말하는 모습이 너무나 예쁘다니까.” 하고 슬쩍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그 이후 그 처녀는 약혼자인 총각에게 잘 보이기 위하여 계속 노력을 한 결과 삐뚤어진 고개가 고쳐졌습니다.

이 이야기는 평범한 내용인 것 같으나 아주 중요한 뜻이 들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누구나 남의 이야기를 할 때 칭찬보다는 헐뜯는 이야기에 치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진심으로 생각해 보십시오. 곁에 없는 친구 이야기를 할 때에 칭찬보다는 헐뜯는 내용을 더 많이 하지는 않는지요? 친구의 흉을 보면 볼수록 그 친구는 감정이 상해서 더욱 불만이 높아가고 그 친구 역시 여러분을 헐뜯게 될 것이므로 불만은 불만을 낳게 될 것은 뻔한 이치입니다.

우리는 오늘부터 친구의 작은 장점이라도 찾아 그 친구가 있거나 그 곁에 없거나 칭찬해주는 마음을 가지고 이 세상을 살아가기로 합시다. 그렇게되면 서로서로가 따스함과 고마운 마음을 들게 될 것이며 그것이 계기가 되어 단점은 스스로 고쳐지게 될 것입니다.

운호인 여러분~ 오늘부터 친구의 장점을 이야기합시다!

이전글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다음글 누군가 행복할 수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