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회의원 특강 실시
작성자 김형준 등록일 18.12.05 조회수 270
첨부파일

2018125() 10시에 운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김종대 국회의원이 4,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습니다. 오늘 특강은 학교운영위원장님의 주선으로 김종대 의원님이 서울에서 청주로 직접 내려와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운동초등학교 학생들은 평소에 만날 기회가 없는 국회의원을 직접 만나게 되는 것에 많은 기대를 했습니다. 그 기대에 답하기라도 하듯 의원님은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국회의원이 하는 일, 우리나라의 예산, 국방력 등등에 대해 이야기해주셨는데, 어린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미래의 이야기를 많이 해 주셨습니다. 미래의 인구 문제, 기술의 발달에 따른 강인공지능 시대, 그에 대비하기 위한 사람과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해 주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인데 어린 학생들은 놀이와 협력을 통해 공동체 속에서 행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또한 미래의 발전된 사회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자존감을 높이는 일을 게을리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끝으로 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고 특강을 마쳤습니다.


운동초등학교 학생들은 왜 공부를 할까요? 결국은 자기가 행복해지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언뜻 길고 지루한 공부 같지만  그 안에서 자신의 자존감을 키우고 행복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면 조금은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전글 2019학년도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출
다음글 2018.12.1.자 운동초등학교 일반학급 추가 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