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마지막 수업
작성자 지성수 등록일 20.10.10 조회수 79

먼저 오전에는 태양 전지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봤다.

처음에 먼저 자동차의 종류를 적으라고 했다. 그래서 나는 LPG(가스) 자동차,전기차,수소차,경유차,휘발유 찰를 썼다.

그 다음에는 자동차의 종류를 구분하는 방법을 쓰라고 했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적었다. '연료의 종류에 따라 구분한다.'

여기까지가 인식하기 1의 내용이다. 이제는 인식하기 2다. 인식하기 2에는 태양 전지 자동차는 어떻게 생겼을까? 이렇게 물어봤다.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지구는 23.5도로 기울어져 있어서 태양은 수직으로 안 받아서 곡선형 자동차일 거 같다'

그 다음에는 태양 전지와 일반 전지의 차이점을 쓰라고 했다. 나는 이렇게 썼다.

태양전지=태양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는 장치를 말한다.

일반전지=화학적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것

또 그다음에는 태양 전지 자동차는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 보라고 했다. 나는 태양 전지로 태양에너지로 만들고 태양에너지를 속도 에너지로

바꿔서 달린다. 이렇게 썼다. 또 또 그다음에는 태양 전자 차와 희발유,경유 자동차와 다른 점을 쓰라고 했다.

태양전지 자동차=희발우와 경유보다 수명이 길다, 친환경이다.

희발유,경유 자동차=희발유와 경유는 태양전지보다 수명이 짧다,친환경이다. 이렇게 썼다.

그다음 부터 10분 정도는 쉬는 시간이다.

(쉬                                              는                                       시                                     간                                          중)

이제 부터는 펼치기다.

이제는 본견적으로 태양 전지 자동차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시간이다. 먼저 그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할까? 물어봤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뼈대,태양전지,전선,모터 그다음 질문은 태양전지 자동차를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그래서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전선 연결을 잘해야 한다. 그 다음 질문은 자신이 만든 태양 전지 자동차의 구조를 그려 봅시다. 이렇게 질문을 

던졌다. 내 그림은 태양 전지가 위에 있고 모터가 아래 있고 바퀴가 밑에 있는 그림이다. 또 또 또 또 그 다음 질문은 자신이 만들 태양 전지

자동차가 다른 사람의 태양 전기 자동차와 다른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왠만한 얘들보다 빠르다.

다른 사람=왜만한 얘들은 나보다 느리다.

이제는 진짜 진짜 진짜 조립하는 거다.

조립을 했는데 내꺼는 잘 돼서 밖에서 잘 갔다. 다른 애들은 잘 안 간 얘들도 많다.

만들기를 한 다음에는 태양 전지 자동차의 문제점을 물어봤다.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태양이 있을 때만 움직일 수 있어서 아쉽다.

이렇게 오전 수업은 끝이 났다.

이제 부터는 오후 수업이다.

(오                                  후                                            수                                     업                                  중)

오후 수업의 주제는 편친 그림 만들기 2다.

먼저 첫번째로 각기둥과 각뿔을 알아봤다. 

각기둥=위아래에 있는 면이 서로 평행하고 합동인 다각향으로 이루어진 동형

각뿔=밑에 놓인 면이 다각형이고 옆으로 둘러싼 면이 모누 삼각형이 동형이다.

이제는 각기둥과 각뿔의 전개도를 알아봤다.

각기둥과 각뿔의 전개도=각기둥 또는 각뿔의 모서리를 잘라서 평면  ​ 평면 위에 펼쳐 놓은 그림

이제는 여러 입체 도형의 전개도 그리기다.

어떤 입체도형의 전개도를 그렸냐면?

삼각기둥,오각기둥,삼각뿔,사각뿔을 그렸다.

이제는 활동2다.

활동 2 에는 '펼친 그림' 작품을 만들어 보아요.를 했다.  여기서 자신이 만들 작품을 생각해보라 했는데 나는 수닭을 만들거라 했다.

이렇게 오전 오후 수업을 다 끝 마쳤다.

이제 영재 수업이 끝이라 아쉬웠다. 

                                                                                                                                                                                                                                                                             END

 

이전글 태양전지자동차
다음글 영재 16번째 수업을 마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