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머리가 좋아지는 식습관
작성자 서영희 등록일 12.09.12 조회수 323

1. 규칙적인 식사를 해라.

  식사량은 너무 많지 않게 하고, 영양의 균형이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

 2. 채소와 과일은 하루 네 번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와 E, 베타카로틴은 뇌를 정화시키는 항산화작용을 한다.

 3. 질 좋은 기름을 섭취해라.

  참기름이나 들기름, 올리브오일, 포도씨 기름을 조리에 이용하도록 한다 .

 4. DHA와 EPA가 풍부한 생선(삼치, 고등어, 꽁치 같은 등푸른 생선)은 매일매일

  5. 흰쌀밥, 흰설탕은 금물

  지나치게 흰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과자 등 단 음식 또한 뇌 발달을 저해한다. 대신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현미, 율무, 차조, 수수, 팥, 콩 등 통곡식을 주식으로 하고, 빵도 통밀로 만든 것을 권한 다.

  6. 두뇌 회전을 도와주는 호두, 땅콩은 수시로

  호두, 잣, 땅콩,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와 검은깨,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의 씨앗류에는 몸에서 생기는 유해물질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비타민E가 많아 뇌 발달을 촉진시킨다.

  7. 탁월한 건뇌식품, 콩을 매끼마다

  콩을 재료로 한 음식은 두뇌에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훌륭한 건뇌식이다.

  두유, 된장, 두부, 콩나물, 콩장 등을 매일매일 식단에서 빠뜨리지 않는다.

  8. 칼슘 식품을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

  칼슘은 뼈와 치아의 발육뿐만 아니라 두뇌 회전과 신경 전달을 촉진하는 중요한 영양소다. 칼슘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멸치와 녹색 채소, 그리고 미역, 다시마, 톳 등의 해조류이다. 특히 미역은 매우 훌륭한 칼슘 공급원이므로 늘 식탁에 오르는 식품으로 정해놓도록 한다.

  9. 물을 충분히 먹어야 머리가 깨끗해진다.

  수분과 산소가 부족해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혈류가 건강하지 못하면 뇌기능도 활발하지 못하게 된다. 야채류와 해조류, 잡곡 등 고른 영양 섭취를 통해 어느 한 곳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하는 것이 뇌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전글 면역력 높이는 식생활습관
다음글 두뇌 회전에 안 좋은 식품 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