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 지정 기관 : 충청북도교육청

  2. 연구 영역 : 통합교육

  3. 연구 주제 : 체험 중심 통합교육활동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 함양

  4. 지정 기간 : 2013. 3. 1 - 2015. 2. 28(2년간)

 

*본 사이트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타인의 저작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삼년산성에서 어릴적 추억을 찾다.
작성자 조성남 등록일 14.07.21 조회수 108

지난 6월 벚이 한창 맛있게 익어갈때쯤 육남매활동으로 보은 삼년산성을 견학하였다.

보은이 고향이라 어릴 적 엄마 손 잡고 다년 간 후로 두번째 방문이었던 것 같다.

돌하나 나무 한그루에서 어릴적 추억을 찾아보느라 더뎌지는 걸음을 어찌할 수가 없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앞만보고 바쁘게 달리느라 자연의 소중함을 잊고 산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오르는 가로수마다  한창 익어 짙은 보랏빛의 벚열매들이 아이들의 웃음만큼이나 상큼하였다.

특히,  가로수가 끝나고 몸이 힘들 즈음에 누군가 발견한 보리수 나무를 보고 어른아이 할것없이 나뭇가지를 부여잡고 빨간 열매를 따먹은 기억은 두고두고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것 같다.

무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오손도손 손을 잡아 이끌어주는 아이들의 넉넉한 마음에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물론 힘든 계단 고개도 있었고, 뛰어가고 장난치고 넘어지는 아이도 있었지만 모두들 무사히 삼년산상을 넘어 해설사님의 역사얘기도 듣고 또 너른 들판을 찾아 보물찾기도 해 보았다.

 

늘 따뜻한 마을을 간직한 우리 탄부 6남매 아이들이 나중에 자라서 벚과 보리수의 떫지만 달콤했던 맛을 생각하며 추억에 잠길 때 쯤에, 나처럼 다시 한 번 삼년산성을 찾아보기를 바래본다.

 

 

이전글 재진이의 마음짝 활동을 마치고 나서
다음글 5월 마음짝 활동을 끝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