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 지정 기관 : 충청북도교육청

  2. 연구 영역 : 통합교육

  3. 연구 주제 : 체험 중심 통합교육활동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 함양

  4. 지정 기간 : 2013. 3. 1 - 2015. 2. 28(2년간)

 

*본 사이트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타인의 저작권 등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9월 따로 또 같이 교수학습 과정안(3학년 미술)
작성자 조성남 등록일 14.09.30 조회수 376
첨부파일

9월30일 3학년 따로 또 같이 교수-학습 과정안(미술) 입니다.

단 원 명

6.다양한 표현

방법으로

일 시

2014. 9. 30.(화)

4교시

대 상

3학년 1반

(남 2명, 여 2명)

학습문제

찍어서 표현하기

교과서쪽

110-111

차 시

1/6

지도교사

허선녀

수 준 별

학습목표

일반학생

찍을 물체의 표현 효과를 생각하며 주제의 내용을 찍어서 표현한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송○○)

친구들과 함께 상상한 이야기를 다양한 물체로 찍어 공동의 작품을 표 현한다.

최 적

교수학습

전 략

학습모형

귀납적 사고법

학습집단

조 직

모둠 및 개별 활동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교수적 수정

◦ 개별활동을 어려워하면 공동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다.

◦ 실생활에서 찍기 활동을 해본 경험을 생각하게 한다.

짝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확한 표현이나 명칭이 아니더라도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활동

개 요

이 수업을 통해 학생은 생활 속의 다양한 찍기 표현을 찾아 그 쓰임과 아름다움을 알게 한다.

이전글 9월 따로 또 같이 교수학습과정안(4학년 음악)
다음글 6월 따로 또 같이 교수학습과정안(5학년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