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교육장 서한문
작성자 대가초 등록일 11.04.26 조회수 354

"커가는 학생안전의식 보장받는 안전한국"

201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교육현장의 선진 안전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Edutopia 단양」을 비전으로 교육가족의 역량을 총 결집하여 학생에게는 꿈과 희망을, 교직원에게는 긍지와 보람을, 학부모에게는 신뢰와 감동을 주는 교육을 펼쳐 나가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단양교육가족 여러분 사랑합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참(덕성), 힘(능력), 멋(소양)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열정을 다하시는 단양교육가족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세기 산업화에 의한 지구온난화로 새로운 유형의 재난이 발생하면서 많은 위험들이 안정된 학교생활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으며,

  아이티의 대지진, 칠레의 대지진, 신종인플루엔자 발생, 구제역, 일본 대지진 등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21세기 인류의 최대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예고 없이 찾아오는 각종 재난에 대해 완벽하게 막을 수 없겠지만 평상시 반복적인 훈련 및 교육을 통하여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은 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참여해요! 재난훈련, 자랑해요! 안전한국”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제7회째 실시되는 “201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오는 5월 2일~4일까지 3일간 실시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국민모두가 참여하는 훈련으로 변모해가고 있습니다.

 

  재난에 대한 임기응변식 대응이 아니라, 여러 가지 유형의 사고발생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체계적인 준비와 훈련이 필요합니다.

 

  재난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나와 가족뿐 아니라 우리 사회를 한순간에 혼란 속으로 빠뜨릴 수 있다는 위기위식을 가지고 예방 및 대비에 중점을 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바라건대 201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진․화재 대피훈련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확고한 안전의식이 자리 잡히길 기대해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과 축복이 넘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4월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 명

이전글 2011 대가초등학교 학칙 및 생활규정 개정안 공고
다음글 기간제 교사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