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성암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암초등학교 학생 다모임, 여사마을회관 방문
작성자 장병철 등록일 18.05.14 조회수 208
첨부파일
- 성암초등학교 학생 다모임, 어버이날 맞이 여사마을회관 방문-
성암초등학교 학생 다모임에서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인근 노인회관인 여사마을회관을 5월 10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경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방문은 5월 다모임 주제인 ‘감사, 사랑, 배려’와 어버이날을 기념하기 위한 활동을 모든 학생들이 이야기하여 결정한 것으로 어르신들께 큰 절을 하고, 어머님 은혜를 불러 드렸습니다. 또, 학생들이 손수 만든 카네이션을 어르신들께 달아드렸습니다. 비록 힘도 약하고 잘 못하지만 어르신들의 고단함을 풀어드리려고 안마도 해 드렸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것이라서 어르신들께서 우리 학생들을 친손주들 맞이하듯이 반겨주셨습니다. 아이들이 노래를 부를 때는 같이 불러도 주시고 박수도 크게 쳐 주셨습니다. 아이들도 카네이션을 달아 드릴 때 우리 할머니께 달아드린다는 표정으로 정성껏 달아 드렸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우리 학생들을 위해 과자와 과일, 음료수 등을 준비하여 주셨고 아이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갓들 보다 더 큰 신세를 여사마을회관에 지고 왔습니다.
여사마을회관 회장님께서는 아이들이 방문해주는 것 차체가 어르신들에게는 기쁨이라고 말씀하시며 성암초등학교와 종종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방문에 참여한 학생들도 어르신들이 자신들을 반겨주시고 예뻐해주시는 모습에 어버이날 맞이 방문에 참여한 것이 매우 뿌듯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모임, 활동을 종종 만들어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다가감 성암 교육의 목표 달성을 위하여 성암교육가족은 노력하겠습니다.
이전글 1학년 입학 100일 축하 잔치
다음글 학생 다모임 여사마을 방문(2018.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