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내) 3~6학년 디지털 교과서 활용 안내
작성자 수회초 등록일 19.05.23 조회수 174
첨부파일

- 디지털교과서 이용 안내 -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드릴말씀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된 3456학년 및 중12학년 대상의 사회, 과학, 영어 디지털교과서가 개발되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디지털교과서를 다운받아 학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ARVR 등 다양한 실감형 컨텐츠가 탑재되어 더욱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디지털교과서 회원가입 및 사용 방법을 안내드리오니 가정에서도 학습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디지털교과서란?

(디지털교과서) 서책형 교과서(교과 내용)용어사전,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문항, 보충.심화학습 내용 등 풍부한 학습 자료학습 지원 관리 기능이 추가되고 에듀넷.-클리어 등 외부 교육용 콘텐츠와 연계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교과서

2

적용 학년 및 교과

학교급

학년(교과)

2018학년도

2019학년도

2020학년도

초등학교

3~4학년(사회/과학/영어)

5~6학년(사회/과학/영어)

중학교

1학년 (사회/과학/영어)

2학년 (사회/과학/영어)

3학년 (사회/과학/영어)

3

사용 방법

1. 회원 가입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기 위해서 에듀넷·-클리어 사이트(http://www.edunet.net)에서 절차에 따라 회원에 가입합니다.

14세 미만 학생의 회원가입을 위해 보호자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정에서 회원가입이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1544-0079)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디지털교과서 뷰어 설치하기

디지털교과서를 보기 위해서 전용 뷰어를 설치합니다. PC에서는 에듀넷·-클리어 디지털교과서메뉴 , 스마트패드/스마트폰로 활용할 경우 앱 스토어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디지털교과서 뷰어를 설치합니다.

3. 디지털교과서 내려 받기

디지털교과서 전용 뷰어에 로그인 한 후 내려 받습니다(목당 5~10정도 소요).

다운로드에 어려움이 있으면 고객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원격 지원도 가능).

4.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자녀 지도 내용

디지털교과서에는 종이교과서에는 없는 <보충심화학습자료>, <멀티미디어 자료>, <평가문항>, <용어설명>, 노트, 쓰기, 검색 등과 같은 <학습지원도구> 등이 있습니다. 가정에서 예습, 복습 등 학생 개인 수준에 맞는 자기주도적 학습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교과서는 인터넷으로 한번 다운받은 후에는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인터넷 이용습관이 걱정되시면 인터넷 연결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으면 디지털교과서의 일부 기능은 이용할 수 없으나 공부하는 데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녀가 다운받은 디지털교과서를 웹하드, P2P, 공개된 정보통신망에 올리면 저작권법 위반이므로 자녀들이 공개된 사이트에 디지털교과서를 올리지 않도록 주의를 주십시오.

디지털교과서는 국가가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디지털교과서의 개인 구매를 유도하거나 개인정보를 알려달라는 전화는 보이스 피싱의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교외체험학습 신청 양식
다음글 (안내)「그린i-Net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S/W 보급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