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플루엔자 예방안내
작성자 이명수 등록일 11.09.26 조회수 204
 

인플루엔자 표본감시에 들어간 첫 주 만에 계절형 인플루엔자바이러스(A/H3N2형)가 처음 분리된 것으로 확인돼 독감 예방접종 등의 대비가 요구되고 있다는 뉴스가 보도 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한 표본감시 기간 첫 주 만에 인플루엔자바이러스가 검출된 만큼 올해 인플루엔자(독감)가 유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인플루엔자의 증상은 기침이나 콧물 같은 일반적인 감기 증상보다 갑작스럽게 시작되는 고열과 오한, 두통, 몸살, 전신 근육통 등이 대표적입니다. 어린아이의 경우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설사병으로 오인되기도 합니다.

 인플루엔자 발병 3~5일째에는 가래를 동반하지 않는 마른기침과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눈이 빨개지거나 가려울 수 있습니다. 기침을 심하게 하는 경우 흉통을 느끼고, 잠을 설치게 되며, 증상이 호전된 수주 후까지 지속되기도 합니다. 2009년부터 인플루엔자 독감이 유행하기 시작하여 2011년 올해에도 계속적인 유행이 뒤 따를 것으로 보이니 인플루엔자 및 계절형 독감 등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철저한 손 씻기와 기침 에티켓 지키기, 그리고 미리 받아둔 예방접종으로 자녀와 가족 모두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10월 보건소식
다음글 가을철 발열성 전염병및 식품매개 감염병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