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근절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안내
작성자 산남초 등록일 20.06.26 조회수 256
첨부파일

코로나 19가 수개월째 지속되고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써 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안내 말씀 드립니다.

   청소년 시기는 무한한 창의력과 상상력의 날개를 펼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 교육의 현실은 지나친 선행학습으로 이 시기에 누려야 할 다양한 취미활동과 여가 생활, 독서를 통한 깨달음을 잃고 오로지 진도 경쟁, 속도 경쟁에만 매달려 왔습니다.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행위를 규제함으로써 이런 폐단을 막고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과 학생의 건강한 심신 발달을 도모하기 위하여 본교에서는 선행학습 방지를 위해 아래와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교육과정 연간 계획에 맞추어 학습을 진행합니다.

  둘째, 교육과정재구성, 수업, 평가를 연계하여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겠습니다.

  셋째, 선행학습형 사교육을 유발하는 평가문항이 출제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또한, 선행학습 부작용에 대한 인식 확산과 선행교육 근절 제고를 위한 홍보 자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과 학부모님께서는 관심 있게 읽어 주시고 가정에서도 아이들에게 지나친 선행학습보다는 학습연령과 학교 진도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제 학년에 맞추어 자신이 소화할 수 있는 만큼의 분량을 꼼꼼하게 익혀 나간다면 우리 아이들은 창의·인성을 두루 갖춘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홍보 자료 안내

- 공교육 신뢰도 제고 홍보 영상 보러가기

   https://youtu.be/PkuQO9vpM5Y

- 선행학습보다 강한 힘! 자녀학습 200% 성공전략[첨부파일 참조]

 

2020. 6. 25.

 

산 남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2020학년도 여름방학 중 돌봄교실 참여 안내
다음글 정서행동특성검사 (1,4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