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최원형 교장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세광고등학교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로 63주년을 맞이하는 명문사학 세광고등학교는 그동안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독인재를 꾸준히 양성해왔습니다. 야구를  통해 학원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여 왔으며, 기독사학의 사명을
묵묵히 감당하여 왔습니다.

아울러 인문계고로서 학력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금자탑을 쌓아 올려왔습니다. 지금도 세광의 “빛의 아들들은” 사회 곳곳에서 지식기반사회의 리더로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처한 현실은 만만치 않습니다. 변화와 도전이 요구되는 시대에 우리에게 주어진 소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제3의 창학’을 한다는 정신으로 임해야 할 것입니다.

저와 세광가족 구성원들은 사랑과 진리와 정의가 넘치는 학교, 자율과 책임이 넘치는 학교, 학력과 인성이 조화를 이루는 학교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학문을 접하여 미래사회를 창조하는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함께 협력하고 배우고 가르칠 때 하나님께는 영광이요, 세광가족 여러분들께는 참 행복이 넘치는 세광고등학교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합니다.

세광고가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고 밝은 미래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2일


세광고등학교장  최 원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