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행정서비스현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 신명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ㆍ신속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 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서비스 이행표준

민원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1.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학교를 방문하는 학부모 등 모든 고객에게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말과 함께 먼저 인사하고, 대화시에는 정중하게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이 방문하시면 우선하여 고객의 말씀부터 경청하겠습니다.
○ 담당 교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기다려야 할 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 교직원이 대신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가 가능한 경우에는 그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에 보실 수 있도록 신문 및 각종 간행물을 마련하여 놓겠습니다.
○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2.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를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학부모와의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학부모가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전화를 건 학부모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할 경우 3시간 이내 학부모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정중히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3.우편ㆍFAXㆍ인터넷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인편(학생)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4.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각종 제증명을 아래와 같이 신속하게 발급하겠습니다.
민원업무명 처리기간 구비서류
법정 현재 이행목표
졸업예정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신분증(본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등 확인서류
(가족의 경우)
재학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제적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성적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학생생활기록부사본 3시간 2시간 30분
교육비납입증명서 3시간 2시간 30분
고객을 위한 서비스 자세
1.학사관리
○ 학부모와의 전화, E-mail을 통하여 학생 생활 전반에 관한 상담을 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 부진요인에 대한 학부모와의 상담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학습 자료실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를 돕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게시판” 메뉴를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2.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신문을 연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특기적성교육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 제공으로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3.보건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분기별 1회 이상 또는 필요시 상담과 치료를 도모하겠습니다.
○ 지하수와 정수기에 대한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료 수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과 비밀보장
1.학교회계업무 서비스
○ 매년 학교회계의 예ㆍ결산을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공개 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학교발전기금의 계획서를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영수증이 필요 하실 때에는 전화나 학생편에 연락주시면 20분안에 발부하여드리겠습니다.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ㆍ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380-843) 충청북도 충주시 엄정면 용산리 387-1
- 인 터 넷 : http://shinmyong.ms.kr
【검색 방법 안내】검색창에 “신명중학교”를 한글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 FAX : 043) 852-3643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장실 학교운영전반 043)852-1525
교무실 학생에 관한 상담등 043)852-1524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등 043)852-1522

시정 및 보상조치

1.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2.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ㆍ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는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3.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4. 앞으로 더운 만족스러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에게 만족스러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1.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ㆍ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 하겠습니다.
2.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학부모님께서(민원인) 협조해 주실 사항

신명중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852-1522)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