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사전 안내
작성자 *** 등록일 19.03.18 조회수 40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여성가족부는 교육부와 협력하여 매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를 실시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개인·집단상담, 기숙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진단조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개발한 K-척도, S-척도를 이용하여 자녀들의 인터넷, 스마트폰의 과의존 정도를 측정하며, 이용 정도에 따라 일반, 주의, 위험사용자군 총 3가지로 분류됩니다.

진단조사를 실시하는 것만으로도 자녀들의 주의를 환기시켜 스스로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을 조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 주의를 요하는 학생에 대해서는 부모님(보호자)의 동의를 거쳐 건강한 인터넷.스마트폰의 사용방법 지도 및 전문기관의 상담.치료, 기숙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우리 학교에서도 3~4월 중 학교 컴퓨터실을 이용하여 진단조사를 실시할 예정임을 미리 안내드리며, 사 결과 주의, 위험 사용자군에 해당할 경우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상담.치료 지원사항 안내 상담.치료 서비스 제공 동의서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검사 결과 및 개인 정보는 철저히 비밀로 관리됨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 3. 18 .

신 명 중 학 교 장

 

이전글 학교 홈페이지 사진(영상)정보 사용 안내
다음글 2019. 우리 집 안전환경 점검하기 캠페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