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생회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소년이 투표해야 세상이 바뀐다’
작성자 이서현 등록일 20.04.09 조회수 177
첨부파일

오는 4 15 21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서전고등학교 학우들의 투표 독려  정치 참여 인식 고취를 위해 ‘청소년이투표해야 세상이 바뀐다’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4 9일부터 4 14일까지 사전 교육  홍보 기간을 가지고, 4 15 당일투표 인증샷 챌린지를 진행합니다구체적인 참여 방법은 게시된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Q. : 4 15일이 무슨 날인가요?

A : 4 15일은 4년간 우리 국민을 대표할 구성원을 선출하는 21 국회의원 선거일입니다이번 선거는 특히 청소년층에게 매우 특별한 의미로 자리매김할텐데요공직선거법 개정 이후 처음으로  18 이상의 청소년들이 유권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Q. 하지만 저는 생일이 늦거나아직 어려서 투표를 못하는데 그럼 신경  써도 되는  아닌가요?

A. 당장의 투표는 참여할  없지만여기서 고려해야  점은  모든 청소년이 성인이 되어 투표권을 가지게  것이므로미래의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따라서 재학생 모두가 올바른 의식을 가지고 참정권을 행사할  있도록 이번 선거부터는 관심을 가지고깊이 있게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Q :  하나 투표한다고 세상이 바뀔까요 투표해야 하죠?

A :  투표로 세상이 바뀔  있습니다실례로20 국회의원 선거에서 인천 부평구갑 지역 1, 2 후보간 표차는 26표였습니다. 26명의 투표로 당선인이 바뀌었다는 것입니다하물며이번 선거에는 14만명의 청소년들이 처음으로 선거에 참여합니다세상이  바뀔까요그러니 투표하세요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Q : 아무나 찍어서 뽑아도 돼요?

A : 아무 후보에 무작위로 투표하는 것은 내가 가진 투표권의 의미를 상실하는 것과 같습니다선거  우리가 반드시 해야할 일은 정당별 정책을 유심히 들여다 보고내가 꿈꾸는 세상과 일치하는지 고찰하고 판단하는 것입니다나만의 생각과 가치관을 꾸리는 것입니다서전고등학교 학우라면 충분히 가능할 것입니다!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서전고등학교 학우들이 참된 의식을 가지고발전된 우리나라를 함께 꿈꾸었으면좋겠습니다.

 

 + 단,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손씻기와 손소독,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수칙들을 반드시 준수해주세요. 

이전글 2020학년도 학생회 2차 면접 결과 공고
다음글 온라인 수업에 올바르게 임하는 '서전인의 약속'